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워크 캘린더, 모바일 일정 임박 알림 외 개선사항 업데이트 안내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2. 12. 29. 10:00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팀입니다.
사용자 여러분들의 일정 관리를 편리하게 도와주는 📅 캘린더 서비스의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  알림 설정 기능 업데이트

 

 1. 모바일 일정 임박 알림 기능 추가 

 


일정 임박 알림은 내가 등록한 일정이 다가오면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에요. PC 버전에서만 제공되던 일정 임박 알림을 이제 모바일에서도 받을 수 있게 됐어요. PC나 모바일 중, 내가 알림 받기 편한 디바이스에서 설정에 따라 내 임박한 일정 알림을 받아보세요.

 

 

 

/ 모바일 일정 임박 알림 설정하기

-카카오워크 앱 더보기 > 알림 설정 > 캘린더 푸시 알림 > 일정 임박 알림 [ON]

 

📍 근무 시간 외 알림 받지 않기를 설정해도 일정 임박 알림은 전송됩니다.

 

 

 2. 캘린더 알림 설정 화면 개편

 

카카오워크 캘린더는 사용 환경 및 채널마다 다양한 알림을 제공하고 있어요. 알림 설정 페이지에서 알림 채널을 설정할 때, 어떤 스타일의 알림인지 다소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알림 채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전체적인 UI를 개선했어요. 이제 나에게 필요한 알림이 무엇인지 설정 화면에서 개편된 UI로 보다 쉽게 이해하고 설정해보세요.

 

 

 

 

🔍 그룹사 멤버 검색 및 초대 기능

 

 

카카오워크 캘린더에 그룹사 멤버 검색  및 일정 초대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그동안 그룹사 멤버와 일정을 잡아야 할 때, 카카오워크 캘린더에서 그룹사 멤버는 검색이 지원되지 않아 다소 불편하셨죠? 이제 간단히 동료 캘린더 검색창에 그룹사 멤버를 입력하여 일정을 조회하고 내 일정에 초대도 할 수 있답니다. 지금 그룹사 멤버와 함께할 일정이 있다면, 카카오워크 캘린더에서 멤버의 비어있는 시간을 확인하고 잡아보세요. 

 

 

📍해당 기능은 관리자에 의해 그룹사 기능이 활성화된 워크스페이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캘린더 공유 관련 그룹사 멤버에게 적용되는 기본 권한은 [일정 유무 보기]이며, 위와 같이 캘린더 공유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어요.

 

 

 

📩 이메일 초대/변경/취소 알림에 일정별 ics 파일 첨부 기능

 

다른 캘린더를 사용하는 동료와 함께하는 일정을 만드는 경우, 초대받은 동료가 사용 중인 캘린더에 일정을 새로 등록하여 관리해야 하는 등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요. 이제 동료가 사용 중인 다른 캘린더에 이메일 알림에 첨부된 ics 파일을 적용하면 손쉽게 타 캘린더에서 초대받은 일정을 생성할 수 있어요. 

 

 

캘린더 가져오기 방법 참고하기 >

 

📍 해당 기능은 구글 캘린더와 아웃룩 캘린더를 지원하며, 서비스별 ics 파일 적용 방법은 상이해요. 정확한 가이드는 사용 중인 캘린더의 가이드를 확인 부탁드려요. 🙏🏻

 

 

 

✔️ 카카오워크 캘린더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카카오워크 캘린더 사용 가이드 (PC)>

카카오워크 캘린더 사용 가이드 (Mobile)>

 


여러분의 빠르고 효율적인 일정 관리를 위해 카카오워크 캘린더팀은 1년 꽉 차게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했답니다.

내년에도 더 좋아질 카카오워크 📅 캘린더 서비스를 기대해주세요! 😉

 

 


⭐️ 요즘 일하는 방식, 카카오워크
카카오워크 서비스 소개 : https://www.kakaowork.com/about
카카오워크 다운로드 : https://www.kakaowork.com/download
카카오워크 도입문의 : https://www.kakaowork.com/consul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