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근태관리 서비스 종료 사전 안내 (6월 30일)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3. 2. 21. 17:07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 팀입니다.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서비스가 올해 6월 30일 종료됩니다.
그동안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재 제공 중인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서비스의 운영은 종료되며, 통합 근태관리 및 인력관리 전문 서비스 회사인 시프티(Shiftee)와의 제휴 계약을 통해 '로그인, 조직도/직원 연동, 근무 시간 연동, 편의성 등’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항들을 개발 중이고, (3월 내)4월 내 시프티로 전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기존 카카오워크의 근태관리 서비스와 준비 중인 시프티의 근태관리 기능 및 세팅 등은 여러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시프티로 전환하여 사용을 희망하는 법인들은 아래 시프티의 매뉴얼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시프티 매뉴얼

※ 카카오워크와 시프티의 제휴 계약에 따라, 시프티 서비스를 처음 도입하는 20인 미만의 법인에서는 시프티에서 유료로 제공하고 있는 베이직 플랜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0인 이상 또는 베이직 플랜 상위 플랜은 시프티의 가격정책에 따라 유료입니다.)

곧 관리자 여러분들에게 서비스 종료 및 시프티로의 전환 여부를 조사하는 이메일을 발신 예정입니다.

현재 사용 중인 근태 서비스가 종료되면 더 이상 서비스의 접속이 불가하며, 관련 데이터 또한 삭제될 예정이므로 '휴가 및 출퇴근 기록 등’의 근태관리 데이터는 미리 다운로드하여 보관 부탁드립니다.

※ 시프티로 전환을 희망하는 법인의 경우, ’휴가 사용 이력 및 출퇴근 이력’은 이관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시스템이 달라 모든 데이터가 이관되진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서비스를 이용해 주신 사용자분들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주요 FAQ>

Q1. 지금 사용하고 있는 근태관리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순 없나요? 언제까지 사용 가능한가요?

카카오워크 근태 서비스는 완전히 종료될 예정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근태 서비스는 6월 30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Q2. 근태관리 서비스를 대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나요?
통합 근태관리 전문 서비스 회사인 시프티(Shiftee)와의 제휴 계약을 통해 ’로그인, 조직도/직원 연동, 근무시간 연동, 편의성 등’에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항들을 개발 중이고, 3월 내 4월 내 시프티로 전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다만, 기존 카카오워크의 근태관리 서비스와 준비 중인 시프티의 근태관리 프로그램은 여러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시프티로 전환하여 사용을 희망하는 법인들은 아래 내용을 통해 귀사에 적합한지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 시프티 소개 : 
https://shiftee.io/ko

► 시프티 매뉴얼 : 
https://shiftee.io/ko/help/article/gettingStartedTutorials

Q3. 시프티로 전환은 언제까지 해야 하나요?
근태관리 서비스는 2023년 06월 30일까지만 운영될 예정입니다.
귀사에 시프티가 적합한 서비스인지 검토하여 운영 기간 중에 전환하시면 됩니다.

시프티로 전환하거나 신규로 시프티를 사용할 경우, 최초 한달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달 무료 혜택 기간에는 가입 인원 제한 없이, Standard 요금제의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Q4. 시프티로 전환은 필수인가요?
필수로 시프티를 도입해야 하는 건 아닙니다.
기존 근태 서비스가 종료되기 때문에 대체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실 경우, 시프티나 다른 근태서비스를 검토 후에 고객사에 적합한 근태 서비스를 도입하시면 됩니다.

Q5. 시프티는 계속 무료로 사용할 수 있나요?
카카오워크와 시프티 제휴 계약에 따라 2023년 03월부터 2025년 02월까지 20인 미만, Basic 요금제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향후 계약이 만료되거나 시프티 가격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 시프티 정책에 따라 요금 기준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Q6. 시프티 유료 전환 및 결제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시프티를 사용하는 인원이 20인 이상이거나, Basic보다 상위 요금제 사용 시 시프티의 가격정책에 따라 비용이 부과됩니다.

시프티의 상세 요금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고, 비용 관련 상세한 사항은 시프티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세요.

► 시프티 요금제 : 
https://shiftee.io/ko/pricing

Q7. 기존 근태 데이터는 시프티로 자동 이관 되나요?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서비스 내 모든 데이터 이관은 불가합니다.
다만, 시프티로 전환하는 고객사들 중 희망하는 경우 휴가 사용 이력 및 출퇴근 이력은 이관 가능합니다.

Q8. 기존 근태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23년 06월 30일까지만 근태관리 서비스 접속이 가능합니다.
이후 서비스 접속이 불가하고 데이터도 삭제될 예정이므로, 필요한 데이터는 2023년 06월 30일 전까지 다운로드 해주세요.

Q9. 시프티 사용/전환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시프티 사용 신청은 2023년 03월 중 4월 중 카카오워크 관리자 서비스를 통해 가능합니다.
슈퍼관리자 또는 워크 서비스 관리 권한을 가진 관리자가 아래의 경로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시프티 사용 신청 경로]
• 관리자 서비스(admin.kakaowork.com) > 워크 서비스 관리 > 시프티 사용 신청

Q10. 카카오워크와 시프티를 사용할 경우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카카오워크에 로그인되면 SSO를 통해 시프티에 별도 로그인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워크 조직도, 직원정보 반영 시 시프티에도 자동으로 연동되어 사용할 수 있으며 시프티에 근무 및 휴가를 입력 시 카카오워크 내 해당 정보가 사용자 상태에 반영됩니다.

 

 

 

서비스가 종료되는 시점까지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카카오워크팀 드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