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워크 접속 기기 확인 및 로그인 관리 업데이트 안내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3. 2. 27. 13:39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 팀입니다.
🔐 보안 기능이 더욱 강화된 카카오워크의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접속기기 현황/ 로그인 이력 제공 기능

 

보안에 진심이고 또 진심인 카카오워크 팀이 보안 기능을 하나 추가했어요. 카카오워크 현재 접속되어 있는 기기 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관리자에게 멤버들의 로그인 내역을 제공하여 보안이 의심되는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카카오워크 사용자 

계정 도용이나 분실 등의 이유로 외부에 업무나 그 외 정보 등이 유출될까 봐 걱정하신 적 있으실 텐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현재 로그인되어 있는 모든 기기(PC, 모바일)의 목록과 최근 내가 활동한 시간 및 위치 정보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어요. 만약 내가 접속하지 않은 이력이 있다면 기기를 ‘로그아웃’시켜 차단할 수도 있어요. 보안상 의심 가는 기기를 원격 로그아웃 기능 제공으로 휴대전화 분실했거나 공용 컴퓨터에 로그인되어 있어 로그아웃할 방법이 필요할 때 이용해보세요.

 

 

/접속 기기 관리 확인하기 

 

[💻 PC] 카카오워크 설정 > 보안 > 접속 기기 관리 > 기기 관리

[📱Mobile] 더보기 탭(5탭) > 보안 > 접속 기기 관리

 

📍해당 기능은 모든 요금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카카오워크 관리자

관리자는 모든 멤버의 접속 기기 정보와 90일간의 로그인 이력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의심이 되는 로그인 내역이 발견되어 대응이 필요할 경우, 관리자는 접속 기기 현황에서 필요에 따라 직접 해당 멤버의 기기를 로그아웃할 수 있어요.

 

 

/로그인 이력 확인하기

관리자페이지 > 보안 > 로그인이력/접속기기 현황

 

📍 해당 기능은 Standard 요금제 이상 사용 가능합니다. 

 

 

🔔 신규 기기 로그인 알림 기능 (3월 초 업데이트 예정)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할 경우, 최초 1회 신규 기기 로그인 알림 메시지가 발송되는 기능이 곧  추가될 예정이예요.
직접 로그인하지 않았는데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받았다면, 다른 사람이 로그인을 시도했을 수 있어요. 이 경우 계정이 도용된 것을 빠르게 감지하고 대처할 수 있어요. 

(사용 중인 기기에서 로그인할 경우에는 별도의 로그인 알림 메시지를 받지 않습니다.)

 

 

내가 로그인 하지 않았는데 위 위 이미지와 같은 메시지를 받았다면, 즉시 '접속 기기 관리'로 이동하여 해당 기기의 접속을 로그아웃하고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대응할 수 있습니다. 

 


보안과 안전에 충실한 카카오워크 팀은 더욱 신뢰 있는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많은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에요.

향후 업데이트될 다양한 보안 기능을 기대해주세요! 😉

 

 

⭐️ 요즘 일하는 방식, 카카오워크
카카오워크 서비스 소개 : https://www.kakaowork.com/about
카카오워크 다운로드 : https://www.kakaowork.com/download
카카오워크 도입문의 : https://www.kakaowork.com/consul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