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워크보드 ‘보드 카테고리 설정' 외 사용성 개선 업데이트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3. 3. 20. 14:00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 팀입니다.
카카오워크 게시판 형태의 커뮤니케이션 공간, '워크보드'의 사용성을 개선한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 카테고리 설정으로 보드를 쉽게 분류해요

 

참여하고 있는 보드(게시판)가 많아 목록에서 보이는 보드가 많을 때 내가 자주 찾는 보드를 찾기 어려울 때가 있긴 마련이죠.

카테고리를 생성하여 보드를 성격에 맞춰 분류하는 카테고리 설정 기능을 새롭게 제공합니다. 이제 업무 성격이나 패턴에 맞춰 그룹핑하여, 많은 보드들을 쉽게 정리해보세요.

기존에 참여 중이었던 보드는 '나의 보드'라는 기본 제공 카테고리에 묶여 표시되며, 새로운 카테고리에 설정하고 싶다면 직접 카테고리를 생성하여 분류할 수 있어요.

 

/보드 카테고리 설정하기

-좌측 보드 목록 > 보드 카테고리 설정

-[추가] > 카테고리 이름 설정 후 [저장]

 

 

보드를 패턴에 따라 분류한다고 해도 카테고리에 설정된 보드가 많다면, 제일 많이 보는 보드를 잘 찾기 어려울 수도 있을 거에요.

그래서 목록에서 보이는 보드 순서를 조정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 되었어요. 제일 많이 찾는 보드를 1번째에, 그 다음 자주 찾는 보드를 2번째로 설정해 보세요.

 

/보드 순서 조정하기

-보드 카테고리 설정에서 [드래그앤드롭] 또는 [선택 > 이동] 으로 순서 변경

 

 

 해당 기능은 워크보드 Web에서만 이용 가능해요.

 워크보드 Web에서 설정한 보드 카테고리와 순서는 모바일/PC 앱에서 동일하게 적용돼요.

 나의 워크 스페이스 관리자가 설정한 전사보드는 '공통'으로 묶여 표시되며, 내가 순서를 편집할 수 없어요.

 

 

 

📌 즐겨 찾는 보드를 고정할 수 있어요

 

카카오워크에서 워크보드로 접속할 때, 내가 자주 찾는 보드가 바로 보이도록 고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어요.

상단에 보이는 보드 목록 10개까지 직접 설정할 수 있어요.

 

 

∙ 즐겨 찾는 보드 고정하기는 워크보드 모바일 환경에서만 제공됩니다.
 내가 사용하는 모바일 디바이스가 여러개인 경우 설정값이 동기화됩니다.

 

 

📄  글 수정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어요

 

업무 목적으로 워크보드를 사용하다보면 언제∙어떤 내용을 수정했는지 히스토리 파악이 중요할 때가 있어요. 이런 상황을 위해 워크보드 Web환경에서 글이 작성된 시점부터 현재까지의 본문 수정 시점과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수정 히스토리 확인 기능을 추가했어요.

 

 

/게시글 수정 히스토리 확인하기

-글 상세페이지 > [수정됨] 버튼 클릭 

 

수정 이력은 글을 '저장'할 때 마다 남겨지며, 실제로 수정 내역이 없다하더라도 수정 화면에서 저장 버튼을 누르는 경우에도 이력은 저장돼요.

 

 추가된 텍스트는 파란색 블럭, 삭제된 텍스트는 빨간색 블럭으로 표현됩니다.
 현재 글 상태를 기준으로 삭제된 이미지는 섬네일이 제공되지 않고, 삭제된 파일은 '삭제된 파일입니다.'로 표현됩니다.

 

 

 

✔️ 워크보드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카카오워크 워크보드 사용자 가이드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