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위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 봇 추가 안내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1. 8. 10. 15:42

본문

안녕하세요! 전우주업무규약 워크플랫폼 🛰
카카오워크 입니다.

업무에 있어 가장 중요한 단계중 하나인 '계약', 여러분은 어떤 방법으로 계약을 진행하고 계신가요?

'계약서 양식 확인 > 계약서 작성 > 프린트 출력 > 자필서명 > 종이찍개(스테이플러) > 복사 > 무한 반복🤣' 과 같은 방법으로 아직도 서류 계약 과정을 통해 불필요한 업무시간을 할애하고 있진 않으신가요? 이제 카카오워크 사용만으로 전자계약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도입해보세요!

전자계약을 왜 도입해야하는지 궁금하신가요?
전자계약을 도입하면 불필요한 사무용품 낭비를 줄이고, 업무 효율성과 시간을 아낄 수 있으며, 근로계약서, 동의서 등 형식에 제한없이 전자문서 양식을 만들어 전자서명이 가능하며 기존 종이문서와 동일한 법적효력을 갖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계약서의 위변조 위험을 줄여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워크에 온라인 전자계약 서비스 '위드싸인'이 추가되면서 이제 쉽고 빠르게 전자계약을 체결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전자서명요청부터 계약완료까지 단 ​3분! 이면 가능합니다. 

 


■ ‘위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 바로가기 및 전용 봇 추가 안내
‘위드싸인’은 비대면 업무 환경에서 쉽고 빠르게 서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자계약 서비스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위드싸인’의 바로가기와 전용 봇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카카오워크를 통해 쉽고 빠르게 전자계약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드싸인은 무슨 서비스인가요?
: 위드싸인(WIDSIGN)은 비대면 업무 환경에서 쉽고 빠르게 서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자계약 서비스 입니다. '위드싸인' 의 바로가기메뉴와 전용 봇이 추가되어, 위드싸인 전용 봇을 통해 전자문서를 간편하게 수신하고 서명할 수 있습니다. 수신자의 서명이 필요한 계약서가 발송되면, 카카오워크 채팅방으로 알림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발신자는 '위드싸인'에서 계약서 템플릿을 편리하게 관리하고 발송할 수 있고, *수신자는 카카오워크에서 위드싸인 전용 봇 알림을 통해 시간/장소에 관계없이 간편하게 계약 내용과 서명란을 확인하여, 빠르게 전자서명 후 담당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크스페이스 조직도의 멤버를 초대해서 계약서를 발송/관리할 수 있습니다.

*발신자: 전자계약을 하기 위해 템플릿을 만들고 전송하는 사람
*수신자: 전자계약 템플릿을 이메일 또는 카카오톡/문자로 받아서 작성하는 사람 

 

위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 주요 특징 5가지

1. 서명은 PC/모바일에서 드로잉으로 간편하게

2. 1회 500명 대량전송 가능

3. 멤버 초대 무제한!

4. 수신자 휴대폰 본인인증 가능

5. 최대 5인까지 순서대로 서명요청 가능

 

■ 카카오워크에서 위드싸인 어떻게 연결/신청하나요?
위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 봇을 연결하기 위해선 우리 회사의 카카오워크 관리자가 직접 연결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1. 관리자 서비스 > 봇 관리 > 워크스페이스 봇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위드싸인 서비스를 활성화 시킵니다. 
📍[워크스페이스 봇 관리] 바로가기 > https://admin.kakaowork.com/bots/space-bot

3. Bot 신청 팝업에서 담당자 이름, 이메일, 연락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후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카카오워크로 '위드싸인' 봇 메시지를 수신 하시면 위드싸인 회원가입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드싸인 봇이 정상적으로 활성화 되면
워크스페이스 봇 관리 메뉴에서 '위드싸인 전자계약 서비스 봇'이 활성화 된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한 한줄 요약! 
관리자가 설정 - 카카오워크 관리자 페이지 > 봇 관리 > 워크스페이스 봇 관리 > 위드싸인 봇 활성화 > Bot 사용 신청 > 위드싸인 봇 메시지 수신 > 위드싸인 회원가입 후 사용


 

🍯  잠깐! 궁금해요

Q. 전자계약은 처음인데 종이문서와 다르게 법적효력이 있나요?
A. 네, 물론입니다.
위드싸인 전자계약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에 의해 종이문서와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습니다.

자세한 법적효력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1. 전자문서의 법적효력
위드싸인에서 사용되는 전자문서는 관련 법률(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에 의해 그 효력을 입증합니다.

2. 전자서명의 법적효력

위드싸인에서 사용되는 전자서명은 관련 법률(전자서명법)에 의해 그 효력을 입증합니다.

 

추가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위드싸인' 문의하기 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idsign.com/support/contact_us

 

위드싸인 - 전자계약의 기준

기업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며 언제나 함께하는 서비스

www.widsign.com

전자서명요청부터 계약완료까지 단 ​3분! 빠른 퇴근시간 장려하는 @카카오워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