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데이터가 말해주는 카카오워크의 1년

공지사항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9. 28. 14:20

본문

📍 카카오워크 1년간의 발자취란?

런칭 1년간 카카오워크가 출시한 국내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여러 기능들과 그간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다른 사용자들은 카카오워크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살펴보며 요즘 일하는 방식에 대한 인사이트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

 

카카오워크의 1년, 데이터로 그려보았습니다.

 

카카오워크와 함께 해주신 지난 1년, "우리 말고 다른 기업/단체에서는 어떻게 사용되고 있을까 👀 " 궁금하셨죠?!

 

지난 1년간, 여러 직군의 사용자 분들께서 다양한 목적으로 카카오워크를 사용해주셨습니다. 가장 사랑받은 기능부터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소통한 날은 언제인지 까지, 런칭 시점 이후부터 오늘까지의 데이터를 모아 발굴한, 카카오워크 그 간의 인사이트를 소개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된 이모지 반응은?

네, 넵, 넹, .... 대답 메시지를 타이핑하느라 후다닥 바빴던 지난 날은 모두 안녕!

카카오워크 이모지 반응으로 답장하면 커뮤니케이션이 빠르고 편해져요.

 

Q. 그렇다면 카카오워크 이모지 반응 중, 가장 많이 사용된 이모지는 어떤 이모지였을까요?

A. 채팅방에서 가장 빨리 누를 수 있는 👍🏻 이모지가 아닌, 👌🏻 이모지였습니다.

 

업무 논의가 많은 카카오워크에서 "네, 확인했어요!", "이대로 진행해주세요", "저도 좋습니다"와 같은 메시지를 대체하여 커뮤니케이션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 이모지가 가장 많이 사랑받은 이모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최근 업데이트 된 카카오워크만의 전용 이모지로 커뮤니케이션에 재미를 더했습니다. 


가장 대화 양이 많은 요일은?

월화수목금, 5일 간 카카오워크에서 가장 많은 대화가 오가는 요일은 언제인지 알아봤습니다.

푹 쉬고 돌아와 평일에 적응해야 하는 월요일? 직장인이 가장 괴롭다는 일주일의 중간, 수요일? 🤔

 

결과는 바로... 화요일이었습니다.

어떠세요? 여러분은 화요일에 대화를 많이 하시는 거 같으신가요? 여러분이 가장 많이 대화하는 날은 언제인가요?

 

일주일 모든 요일에 언제나 바쁘게 다양한 대화를 나누고 계실 카카오워크 사용자 여러분이 아무런 불편 없이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카카오워크팀이 월화수목금 모두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


카카오워크 채팅방 속, 어떤 버튼을 가장 많이 누르시나요?

카카오워크는 채팅방에서 메시지 전송부터 통합검색, 멘션, 공지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중 유저 분들이 가장 자주 누르는 기능은 무엇일까요?

 

결과는 바로, 메시지 전송 버튼!

메신저 기반의 종합 업무 플랫폼인 만큼, 다양한 기능 중에서도 메시지 전송 버튼이 가장 자주 눌리는 것은 당연한 결과로 보이는데요.

 

이어서는 카카오톡과 연동하여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버튼이 2위, 효과적인 개인화 검색을 지원하는 통합검색이 5위를 차지했습니다.

 

카카오워크 채팅방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여러 유용한 기능들을 쉽게 알아보실 수 있도록 카카오워크 닷컴에서, 인스타그램에서, 페이스북에서 또 여기 블로그에서 꾸준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화상회의, 몇 시에 가장 활발했을까요?

카카오워크의 화상회의는 언제 어디서나 클릭 한 번으로 열리고,  외부 게스트도 링크 하나로 빠르게 초대할 수 있어 요즘 일하는 환경에 필수적인 기능입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함께 고충을 겪고 계실 코로나 19의 4차 유행과 함께 다양한 회의를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인구가 전반적으로 증가하였는데요.

 

카카오워크 화상회의는 주 업무 시간 중에서도 오전 10시와 오후 5시에 가장 많이 생성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엇습니다!

 

화상으로도 자연스럽게 대화하고, 대규모 회의에서도 이모지 반응으로 내 의사를 전달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는 카카오워크 화상회의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


할 일이 가장 많은 날은?

메시지를 더블탭 하기만 하면 되는 할 일 추가, 매일매일 바쁜 카카오워크 사용자 분들이 할 일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과연 사용자 분들의 할 일 추가가 가장 많은 요일은 언제였을까요?

 

할 일 추가는 일주일 중 금요일에 가장 많았고, 날짜로는 1년 중 20년 12월 7일에 가장 많았어요.

와, 12월 7일의 카카오워크 사용자분들께는 무슨 일이 있던 걸까요? 

 

업무 처리가 더 빨라질 수 있도록 🌪, 할 일 관리 고도화는 물론 개인화를 통해 더 정확한 결과를 제공하는 통합 검색과 같은 업무 지원 기능들 개발에 카카오워크팀이 더욱 힘쓰겠습니다!  🥰  


1년간 카카오워크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남겨주시는 사용자 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모아, 데이터를 모아서 보다 효율적인 협업, 나아가 더 쉬운 소통을 하실 수 있도록, 유의미한 업데이트들을 준비할 수 있도록!

 

오늘도 열심히 달리는 카카오워크 팀 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의 업데이트들에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요즘 일하는 방식,

카카오워크

 


📍 카카오워크 1주년 페이지가 궁금하다면?

- 1주년 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kakaowork.com/1st_anniversary

 

📍 우리 회사에도 카카오워크를 도입하고 싶다면?

- 도입문의 > https://www.kakaowork.com/consul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