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누구나 쉽게 만들고 요청할 수 있는 ‘카카오워크 설문’ 서비스 오픈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1. 11. 4. 16:21

본문

안녕하세요! 전우주업무규약 워크플랫폼 🛰
카카오워크 입니다.

완벽한 협업을 위한 최고의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에서 새로운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고 요청할 수 있는 ‘카카오워크 설문’ 서비스 오픈

카카오워크에서 쉽고 빠른 설문지 제작, 조직도를 통해 멤버/조직 별 설문 봇 알림 서비스 까지 카카오워크 하나로 '설문 제작 및 공유 - 참여 요청 - 봇 알림' 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선 각 부서별로 담당하는 업무가 다른 만큼 서로 다른 다양한 의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회식에서 무슨 음식을 먹을까?',  '워크샵/플레이샵은 언제,어디로 갈까?' 등 '개인의 선호도부터 다양한 시각과 관점, 만족도, 평가 등' 함께 일하는 동료들의 의견이 필요할 때 '카카오워크 설문' 을 이용해 보세요. 업무적으로는 인사팀, 사내 교육팀의 경우 '사내복지 제안', '교육 만족도 조사'와 같이 우리 회사 구성원의 의견을 취합해야 하는 일이 굉장히 많은데요. 그럴 때마다 개인 계정으로 타 서비스 채널에 로그인하고, 만드는 방법을 숙지하고, 설문 양식을 만들어 공유하는 것이 가끔은 너무 비효율적이고 번거롭다고 느껴집니다. 만약, 카카오워크를 이용한다면? 👇🏻

 

# if Kakao Work, '카카오워크 설문'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1. 카카오워크 바로가기 탭에서 바로 시작하는 '접근성'
2. 별도 로그인이 필요 없는 '단순함'
3. 7가지 대표 문항 유형을 제공하는 '용이함'
4. 작업 중인 화면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효율성'
5. 사내 조직도 기반 구성원에게 봇 알림을 제공하는 '편리함'

# 설문 제작 - 참여 - 결과 까지 어떻게 사용하나요?

📍 설문 제작 - 바로가기 탭의 ‘설문’ 아이콘을 클릭하여 누구나 쉽게 제작과 편집을 할 수 있으며, 작업 중인 화면을 우측 미리 보기 영역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더 편리합니다. 설문을 제작하기 전에 좌측 하단 설정(톱니바퀴 아이콘) 을 누르고 '실명 / 중복 응답 불가능 / 응답 수정 불가능' 중에 선택해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를 초대하여 공동 작업 권한(뷰어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익명으로 응답 받기 - 응답자가 익명으로 설문에 참여해요.
2) 중복 응답 받기 - 응답자가 중복 응답을 제출할 수 있어요.
3) 응답 수정 - 응답자가 설문 마감 기한 전까지 응답을 수정할 수 있어요.
단, 
중복 응답과 응답 수정은 동시에 허용할 수 없습니다.

🍯 설문지 제작 꿀팁!
카카오워크에서만 제공되는 7가지 대표 문항 유형(객관식, 객관식 이미지, 주관식, 선형 배율, 별점, 감정바, 소주제)을 통해 다양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설문지를 제작해보세요.

 

📍 설문 공유하기 - 설문 제작이 완료되면 상단 탭에서 '공유' 탭으로 이동하여 설문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a. 설문 기간과 대상 : 설문 시작일과 종료일 선택후 공유할 대상을 설정합니다.
b. 설문홈의 참여함으로 전송 : 설문 성격에 따라, '설문홈의 참여함으로 전송' 옵션의 선택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해 설문의 알림 발송 유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체크 선택 시 ✅ 특정 기간 내에 응답할 필요한 경우에 적합 - 설문 참여함으로 해당 설문이 전송됨 - 응답자들은 설문 참여함 또는 설문 링크를 통해 설문에 참여 가능
체크 선택 해제 시  특정 기간 내에 응답할 필요가 없거나 별도의 알림이 필요하지 않은 설문(명함 신청서 등)에 적합 - 설문 참여함으로 해당 설문이 전송되지 않음 - 응답자들은 설문 링크를 통해 설문에 참여 가능

Q. 특정 기간 내에 응답이 필요하고, 설문 봇을 통해 알림을 보내고 싶은 설문은?  > 체크를 꼭 선택해주세요.
팀별 근태 파악 설문, 영업 희망 지역 조사 설문, 사내문화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부서에서 서로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특정 기간 내에 응답이 필요 없거나 알림이 필요하지 않은 설문은? > 선택된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선택 해제 후 배포(공유)한 설문은 알림이 별도로 가지 않으며, 사내 게시판에 링크를 공유해 필요한 분들만 언제든지 접속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사팀에선 상시 정보 취합이 필요한 '명함 신청서,' '재택근무 장비 신청서', '신규 입사자 물품 신청' 등  개발팀에선 클라우드 사용 현황 조사', '디바이스 QA', 디자인팀에선 희망하는 소프트웨어 신청 설문, 마케팅팀에선 마케팅예산 신청서 등 목적에 맞게 자유롭게 사용해보세요.

부서별로 다양한 설문을 활용해보세요

 

c. 배포하기 : (=공유하기) 제작한 설문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설문 참여 - 설문 봇이나 링크를 통해 나에게 도착한 설문에 응답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설문지 미응답자에게는 재알림을 보내 참여를 독려하고, 응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설문 결과 - 참여자가 제출한 응답은 결과 탭의 ‘요약 보기/개별 보기’를 통해 한눈에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과 탭은 제목 영역과 응답 정보를 제공하는 요약/개별보기 탭으로 구성됩니다.

# 카카오워크 설문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인가요?
아니요, 요금제와 상관없이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설문 제작 및 응답이 가능합니다.

# 설문 제작 시 공동 작업할 수 있나요?
설문을 공유하기 전에 같은 워크스페이스 멤버를 초대하여 공동 작업 권한(뷰어 권한)을 부여하거나, 공동 작업 링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안내 현재 설문 공동 작업은 다른 멤버에게 뷰어 권한을 제공하는 기능만 가능하며, 공동 편집 기능은 추후 지원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추가 문의는 언제든지 카카오워크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워크 고객센터 바로가기 

여러분의 의견을 항상 귀 기울여 설문하는 @카카오워크팀

 

 

⭐️ 요즘 일하는 방식, 카카오워크
카카오워크 서비스소개 : https://www.kakaowork.com/about
카카오워크 다운로드 : https://www.kakaowork.com/download
카카오워크 도입문의 : https://www.kakaowork.com/consul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