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력한 화상회의 보안 업데이트 안내 (암호 설정, 내보내기, 마이크/카메라 대신 끄기, 참여자 목록 다운로드 등)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1. 12. 6. 14:41

본문

안녕하세요! 전우주업무규약 워크플랫폼 🛰
카카오워크 입니다.

더 강력해진 보안과 함께 카카오워크 화상회의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보안 강화로 인해 꼭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 카카오워크 미팅 (화상회의) 암호 설정 기능
화상회의는 URL 링크만으로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지만, 보안상 꼭 조심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관련 담당자만 화상 회의에 들어올 수 있도록 [회의실 암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카카오워크 미팅 라이트 모바일 화상회의 - 암호 설정화면

 


■ 참여자 내보내기 [일명 강퇴! 기능]
화상회의에 참여하면 안 되는 분이 자발적으로 나가지 않는다면, 기존 참여자 누구나 [내보내기] 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내보내기] 방법 : 참여자 탭  >  대상자 닉네임 우측에 위치한 더보기 아이콘(···)  클릭  >  내보내기 

 


 

■ 타 참여자의 마이크, 카메라 off 기능

다수가 회의를 할 때, 간혹 특정 참석자의 주변 소음 혹은 컴퓨터 사운드로 인해 회의 진행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당사자는 그걸 모른다면?! 일일이 마이크를 꺼달라고 요청하고 기다릴 필요 없이, 소음이 나는 마이크를 끄고 즉시 원활한 회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카메라도 대신 끌 수 있습니다.

 


 

참여자 목록 및 채팅 내용 다운로드 기능 (2022.03.07 Updated)
회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회의록 작성이나 설문을 하는 등 후속 업무를 위한 참여자 확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혹은 학교에서는 참석 인원 확인을 통해 출석체크를 할 수도 있죠.
이제 화상회의에서 참여자 목록과 채팅 내용을 간편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 목록은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는 시점에 회의에 참여 중인 참여자만 확인됩니다.)
우측 상단에서 참여자 또는 채팅탭을 선택한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참여자 목록이나 채팅 내용을 txt 파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PC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우측 상단 참여자 탭에서 '현재 참여 중인 참여자 목록'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웹 미지원 브라우저 안내 페이지 보완 
카카오워크 계정이 없는 고객과 화상 회의를 해야 할 때 혹은 갑자기 카카오워크 앱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일 때, 모바일 웹에서도 간단하게 화상회의를 하실 수 있는 Kakaowork Meeting Lite에 대한 출시 소식을 전달드렸었는데요.
https://kakaowork-blog.tistory.com/82

 

앱 설치 및 회원가입이 필요 없는 화상회의 - Kakaowork meeting Lite 출시

안녕하세요! 전우주업무규약 워크플랫폼 🛰 카카오워크 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놀라실 만한 소식을 가지고 왔는데요! 카카오워크가 화상회의를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 지원하는 기술을

blog.kakaowork.com

모바일 웹 회의는 ‘사파리/크롬/삼성 브라우저’에서만 지원되는 기능이다 보니 카톡창에서 링크를 바로 클릭하시거나 지원되지 않는 브라우저에서 시도하시고 불편함을 느끼신 경우도 종종 있으셨다고 합니다.
이제 회의가 가능한 브라우저로 바로 이동해서 카카오워크 화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 삼성 브라우저 실행하기 or 크롬 실행하기 바로 클릭
📍 iOS - 공유 버튼 클릭 후 ’Safari에서 열기’ or 주소를 복사하여 Safari, Chrome에서 실행

 

 


최신 버전 업데이트하러 가기 >

화상회의 보안에 진심인  @카카오워크팀

⭐️ 요즘 일하는 방식, 카카오워크
카카오워크 서비스소개 : https://www.kakaowork.com/about
카카오워크 다운로드 : https://www.kakaowork.com/download
카카오워크 도입문의 : https://www.kakaowork.com/consul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