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카카오워크 업데이트 기능 총정리⭐️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2. 1. 13. 17:02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 사용자 여러분!
2022년 새해에도 전우주업무규약 워크플랫폼 🛰 을 꿈꾸는 카카오워크 입니다.
작년 한 해동안 카카오워크팀은 사용자분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하고 반영하고, 대용량 시스템의 안정성 확보와 성능향상 등 크고 작은 노력들과 함께 메인 업데이트가 꾸준히 진행되었습니다.

# 팀장님! 확인했ㅅㅂ니다. 간사합니다^^ 안녕히계새요~
"앗 팀장님!! 오타입니다. 간사? 아니고 감사...입니다"
업무중에 메시지를 잘 못 보내서 당황하신 적 있으신가요?
출시 이후 가장 요청이 많았던 '메시지 삭제 기능', 이제 카카오워크에서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5분 내로 메시지 삭제가 가능하고 삭제된 메시지는 복구할 수 없으며 대화 상대에게도 삭제된 메시지로 표시됩니다.
➡️ 메시지 삭제 기능 > 자세히 알아보기

# 삐뽀삐뽀! 이 채팅방은 조심조심 해야해요
+ 꿀팁! 메시지 삭제기능도 좋지만 심장이 쿵- 하는 경험을 한번 더 예방하고 싶다면?
대화에 주의가 필요한 채팅방에 '입력창 잠금' 기능을 설정하면 미리 실수를 방지할 수 있어요.
HOW ➡️ 채팅방 설정 > 채팅방 관리 > 채팅방 입력창 잠금 설정

# 카카오워크에는 전용 이모티콘이 있다 VS 없다? 있다!
단체방에서 ‘네, 넵, 넹’ 으로 대답하는 대신, 말풍선 이모지로 더 센스 있게 리액션 해보세요.
이제 어디서든 카카오워크만의 특별한 감성을 담은 이모지를 통해 일관성있는 리액션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 꿀팁! 카카오톡에서 구매한 이모티콘을 카카오 계정 로그인만으로 카카오워크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워크 전용 이모지 > 자세히 알아보기

# 캐스퍼! 내 업무를 도와줘
카카오워크에서만 유일하게 만날 수 있는 개개인의 인공지능(AI) 비서 봇 캐스퍼를 소개합니다!
캐스퍼는 카카오워크 AI 어시스턴트로, 모든 채팅방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채팅방 내에서 대화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업무를 도와주는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캐스퍼 추천 명령어를 사용하여 캐스퍼를 호출하면, 더욱 정확한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AI 어시스턴트 캐스퍼 > 자세히 알아보기

# 관리자대상 원픽 기능!
관리자 및 권한이 있는 멤버가 회사 구성원들의 카카오워크 사용 현황에 대해 보다 쉽게 파악하고, 이를 통해 향후 업무를 더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관리자 통계 기능을 제공합니다.
1. 이용 현황 - 전체 멤버 수, 활성 사용자 수, OS 별 사용 현황 확인
2. 소통 - 일별 메시지 수, 이모지 반응 확인
3. 업무 생산성 - 할 일 기능, 봇 사용, 바로가기 기능 사용 현황 확인
➡️ 관리자 통계 기능 > 자세히 알아보기

# 우리 빠르게 화상 회의로 할까요?
메신저로 대화를 하다 보면 급하게 화상회의가 필요한 순간이 있습니다. 이 때 다른 프로그램으로 이동할 필요 없이 카카오워크 채팅방 내에서 원클릭으로 바로 화상회의가 가능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과 PC만 있다면? 최대 100명까지 쉽고 빠르게 화상회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회의 내용은 실시간으로 암호화되어 안전하게 보관되며, 외부로부터 믿을 수 있는 안전한 화상회의 공간에서 회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화상회의 기능 > 자세히 알아보기

# 우리의 소중한 워라밸을 위해!
카카오워크는 기본적으로 타 플랫폼과 다르게 근태관리 시스템이 무료로 제공되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회사가 선택한 근무제도에 맞춰 출/퇴근 기록을 활성화하고 관련 기록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구성원: 나의 근무 현황, 출퇴근 등록, 금주 근무 현황, 근무 처리 요청 현황 등
- 근태 관리자: 근태관리, 근태기준 설정, 그룹병 사용자 지정, 템플릿 설정, 주요 일정 설정, 월 마감 설정, 구성원별 휴가 설정, 휴가/휴직 현황 및 신청, 결재선 관리 등
여러분은 업무에만 집중하실 수 있도록, 카카오워크가 근태관리는 쉽고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게 도와드려요!
➡️ 근태관리 사용자 FAQ > 바로가기
➡️ 근태관리 관리자 FAQ > 바로가기

# 기안 작성부터 결재완료까지 최단시간 도전!
카카오워크 전자결재 서비스는 회사의 중요한 의사결정을 위해 다양한 결재옵션을 제공하여 쉽고 간편하게 결재처리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기안 작성부터 최종 결재까지 의사결정 과정을 지원하고 문서화, 모바일 결재 처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 전자 결재 서비스의 주요 기능
- 전결 결재, 반려, 대결, 부서별 협조, 참조, 공람 등 일반적인 전자결재 프로세스 지원
- 지출결의서(엑셀 업로드형) 고도화 및 기안 문서 보안 강화 기능
- 챗봇/이메일 수신알림 분리 설정
- 전단계 반려, 상위결재선 변경, 공개 옵션 설정 등 부가 기능 제공
- 결재 요청은 챗봇 알림을 통해 수신받고, 모바일 기기를 통해 바로 결재 처리 가능
- 다양한 결재문서 템플릿 무료 제공
➡️ 전자결재 사용자 FAQ > 바로가기
➡️ 전자결재 관리자 FAQ > 바로가기

# 랜선 거리두기는 그만! 조직과 회사간 경계를 넘어 대화해요
사내 메신저로 연락할 수 없는 그룹사 동료들에게 개인 메신저로 연락한 경험 있으시죠? 일과 일상의 분리는 커녕, 업무 히스토리도 한눈에 파악되거나 정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카카오워크에서는 같은 그룹사끼리 연결해주는 '그룹사' 기능을 통해 그룹사 간의 소통을 쉽고 편리하게, 또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진정한 일과 일상의 분리 아닐까요?
➡️ 그룹사 기능 > 자세히 알아보기

# 카카오워크를 200배 더 활용할 수 있는 확장 서비스
구글 캘린더, 구글 드라이브, 지라, 깃헙 등은 물론, 2021년에 추가된 8개의 확장서비스 봇을 통해 다양한 협업툴 알림을 카카오워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경비 처리 - SAP 패키지
- 비용 처리 필요 없는 업무용 택시 - 카카오 T 비즈니스
- 쉽고 빠른 전자계약 - 위드싸인 전자계약
- 간편한 팩스 수/발신 서비스 - U+웹팩스
- 맞춤형 데일리 뉴스를 받아보고 싶다면? - 딥서치 뉴스브리핑봇
등 등 다양한 사용자들의 요청사항에 맞게 다양한 확장 서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 확장 서비스 > 자세히 알아보기

# My name is Ryan and umm...well..
카카오워크에서는 채팅방 내 다양한 번역 기능을 제공합니다.
채팅방에서 /캐스퍼 입력 후, "계약서는 오늘까지 메일로 송부드리겠습니다. 영어로 번역해줘" 하면?
I will send the contract by e-mail by today. 이렇게 즉시 원하는 언어로 번역해줍니다. 총 19개의 다국어 번역은 물론 어학사전도 함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지원하는 언어 총 19개 (2022년 1월 기준)
- 한국어 기준 중국어, 영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포르투갈어, 아랍어, 러시아어, 태국어, 이탈리아어, 벵골어, 말레이시아어, 힌디어, 네덜란드어, 독일어, 터키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총 19개 언어의 번역을 지원합니다.

# 밀려오는 업무 일정, 카카오워크 캘린더로 똑 소리나게 해결
카카오워크 캘린더는 카카오워크 사용자라면 누구나 동료들과 함께 편리하게 쓸 수 있는 업무용 캘린더입니다. 카카오워크 캘린더 봇 기능을 활용하면 일정 초대, 변경, 취소 알림 및 캘린더 공유 알림을 카카오워크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동료들의 빈 시간을 한 번에 조회해서 회의를 생성하거나, 간편한 일정 생성과 알림봇 기능 등 클릭 한 번으로 모두 해결 할 수 있는 웹캘린더, 똑소리 나지 않나요? 개인 캘린더와 업무 캘린더 간의 구분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카카오워크만한 업무용 캘린더가 없답니다.
➡️ 카카오워크 캘린더 기능 > 자세히 알아보기

 

# 용량 걱정없이 넉넉하게, 최대 5TB 저장공간 제공
카카오워크 메일에서는 2개 이상의 메일 주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 우리 회사에서 이용 중인 업무용 메일 주소를 연동하거나, 신규 도메인 구입 또는 카카오워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브 도메인을 통해서도 이용해 보세요. 메일이 도착하면 메일 봇으로 알림을 받고 쉽고 편리하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워크 메일 기능 > 자세히 알아보기

# 함께 일하는 동료들의 의견이 필요할 땐 '카카오워크 설문'
카카오워크 설문 기능을 통해 쉽고 빠른 설문지 제작은 물론, 조직도를 통해 멤버/조직 별 설문 봇 알림 서비스 까지 모두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일하는 동료들의 의견이 필요할 때 '카카오워크 설문' 을 이용해 보세요. 카카오워크 하나로 '설문 제작 및 공유 - 참여 요청 - 봇 알림' 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워크 설문 기능 > 자세히 알아보기


카카오워크팀은 2022년에도 항상 여러분들의 의견을 귀 기울이며,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호랑이 기운 넘치는 임인년 새해 되세요! 🐯

올 해 더 성장하고 발전하길 기대하는 @카카오워크팀 드림

⭐️ 요즘 일하는 방식, 카카오워크
카카오워크 제안 / 문의 : https://cs.kakao.com/requests?service=171&locale=ko
카카오워크 서비스소개 : https://www.kakaowork.com/about
카카오워크 다운로드 : https://www.kakaowork.com/download
카카오워크 도입문의 : https://www.kakaowork.com/consul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