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외부 캘린더 일정을 카카오워크 캘린더에 가져오는 기능 업데이트 안내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2. 4. 19. 10:57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 사용자 여러분. 😊
이번에는 카카오워크 캘린더 📅  업데이트 소식을 들고 찾아왔답니다.

앗, 일정 관리는 물론 쉬운 미팅 초대도 가능한 카카오워크 캘린더를 잘 모르신다고요?
그럼 잠깐 카카오워크 캘린더 알아보기! >> (보러 가기)

기존에는 카카오워크 캘린더에서 등록한 일정만을 관리할 수 있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 따라 외부 캘린더의 일정을 그대로 가져와, 카카오워크 캘린더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메신저는 카카오워크를 쓰면서, 일정은 타 캘린더로 관리하는 분
✅ 타 캘린더에 등록한 개인 일정을 불러와, 카카오워크에서 모든 일정을 관리하고 싶은 분
✅ 카카오워크 캘린더를 쓰고 싶었지만, 타 캘린더에서 가져오기 번거로워 고민했던 분

이제 카카오워크 캘린더로 불러와서 하이브리드 워킹 시대에 최적화된 업무 플랫폼을 경험해보세요!
카카오워크에서 보다 편하게 나와 동료의 일정 확인과 관리가 가능해지게 됩니다.


■ 캘린더 가져오기란?
카카오워크 캘린더가 아닌 기존에 사용하는 타 캘린더 서비스에 등록된 나의 일정을 카카오워크 캘린더에 가져오는 기능입니다.

 

■ 캘린더를 가져오면 무엇이 좋은가요?
가져온 일정들을 캘린더에서 동료들과 함께 볼 수 있기 때문에, 협업하는 사람들과 서로 일정을  참고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게 됩니다.
(혹시, 공개를 원하지 않는 일정이 있다면,  '바쁨'으로 변경하면 일정 세부 내용이 공개되지 않습니다.
 나를 제외한 모든 사람은 '바쁨'으로만 보입니다.)

 

■ 외부 캘린더를 카카오워크 캘린더로 가져오는 방법
(📍캘린더 가져오기는 PC에서만 지원 가능합니다. )

   1.  일정을 가져오고자 하는 외부 캘린더 서비스의 설정 항목에 들어간 후,
‘내보내기’ 메뉴에서 일정 데이터를 iCal 형식 파일로 다운로드합니다.
 
   2.   카카오워크 캘린더 설정 > 내 캘린더 > 캘린더 가져오기 메뉴에서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여, 앞에서 다운로드한 외부 캘린더의 ics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3.   일정을 가져올 캘린더를 선택한 후,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캘린더 소유자 또는 캘린더 관리 권한이 있는 캘린더만 선택 가능합니다.)

   4.   화면 하단에 ‘일정 가져오기가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안내가 나오면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
    (캘린더 데이터 크기와 동시 사용량에 따라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워킹 시대에 최적화된 업무 플랫폼을 꿈꾸는 카카오워크팀은 좋은 서비스를 위해 오늘도 열심히 연구 중입니다. 💡  
카카오워크에 더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려요. 😊 

 

⭐️ 업무의 시작과 끝을 연결하는 '카카오워크'
카카오워크 서비스소개 : https://www.kakaowork.com/about
카카오워크 다운로드 : https://www.kakaowork.com/download
카카오워크 도입문의 : https://www.kakaowork.com/consul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