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et's Kakao Work 1편 : 요즘 어떻게 일해요?

이벤트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7. 5. 13:55

본문

 

👋 렛츠카웍이란?
카카오워크는 국내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종합 업무 플랫폼으로, 웨비나 <렛츠카웍>에서 쉽게, 스마트하게, 즐겁게 요즘 일하는 방식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요즘 어떻게 일해요?

카카오워크의 첫 번째 웨비나 렛츠카웍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워크의 첫 번째 웨비나

카카오 10년 성장의 배경인 '카카오의 일하는 방식' 의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메신저를 이용한 애자일한 커뮤니케이션 및 의사결정 등 다양한 카카오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카카오워크와 AI 를 통한 새롭고 혁신적인 업무 방식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는데요.

 

남겨주신 여러 질문들은 다음 렛츠카웍의 주제 혹은 추후 기능 업데이트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카카오워크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문의해주세요!

 

지난 렛츠카웍 1편의 이야기는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의 요즘 일하는 방식

👉 카카오워크, 얼마나 자랐어요?


Q & A

 

📌 할 일 관리 알림 기능, 사진 묶음 전송 기능, PC버전에서의 다크모드가 사용하고 싶어요!

A. 말씀 주신 기능들은 카카오워크 팀에서도 중요하게 생각하고있는 기능들으로 더 편리하게 업무하실 수 있도록, 곧 찾아뵐테니 기대해주세요! (hint: 카카오워크닷컴의 준비중인 기능 페이지에 가보시면 어떤 기능들이 추가될지 미리 알 수 있어요😉)

 

📌 iOS 워크스페이스 전환 기능은 언제 업데이트 될 예정인가요?

A. 현재 iOS에서의 워크스페이스 전환은 👇 아래 이미지👇 에서와 같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좌) 회사 로고 클릭 (우) 설정 - 워크스페이스 전환

 

📌 카카오워크에서 SAP와 연동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요.

A. SAP Bot은 관리자가 ‘관리자 서비스’ > ‘봇 관리’ > ‘워크스페이스 봇 관리’ 메뉴에서 SAP Bot 활성화와 SAP 연결 작업을 진행하신 후 사용할 수 있어요.
‘워크스페이스 봇 관리’ 메뉴에서 SAP봇을 활성화하신 후, 도입 담당자 정보를 제출해주시면, 이후 카카오워크 SAP 담당자가 별도 연락을 드리고 차근 차근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카카오워크 SAP 담당자와 미팅을 통해 시스템 사양을 확인 후, 봇 사용을 위한 연동 환경 구성 작업이 진행됩니다! (이쪽으로 문의를 남겨주세요 ⇒ link)

 

📌 우리 회사의 기존 시스템들과 카카오워크를 연동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A. kakao i 기술문서를 참고하시면 커스텀 봇 연동 방법에 대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어요.
또, 다가오는 렛츠카웍 다음 편들 중, 봇 특집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때 카카오워크에서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봇들에 관련된 사항에 대해 자세히 소개 드리려고합니다. 그때 참석해주시면 더 유용한 정보를 핸즈온으로 얻어가실 수 있을거에요.

 

📌 AI 어시스턴트는 어떤 기술을 사용해서 만들어졌나요? 어떤 일을 해주나요?

A.  /캐스퍼 라고 부르면 모든 카웍방에 나타나는 카카오워크만의 AI 어시스턴트말씀이시죠?
기본적으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스마트 스피커인 '헤이 카카오'의 기술이 활용되었습니다.
여기에 기업 맞춤형 검색이 될 수 있도록 엔터프라이즈 검색 학습을, 개인화 검색이 추가될 수 있도록 개인화 학습 모델을 추가하여 메시지로 묻고 답하며 자연스럽게 정보 검색, 날씨부터 환율, 주가 등등 다양하게 업무를 도와줄 수 있는 AI 어시스턴트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워크의 특장점에 대해 알려주세요 🏃🏻‍♀️

A. 국내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종합 업무 플랫폼인 카카오워크, 카카오워크팀이 뽑은 가장 자랑하고싶은 장점들을 카카오워크 닷컴 공식 홈페이지의 서비스 소개 > 주요 기능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타 협업툴 사용자들을 위한 별도의 프로모션이나 할인 혜택이 있나요?

A. 관련하여서는 카카오워크 도입문의에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인원수, 규모 등에 대해 설명해주시면 상세하게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쪽으로 문의를 남겨주세요 ⇒ link)

 

📌⁉️다양한 업무환경에 맞춘 근태관리를 지원하나요?

A. 일반(통상)근무제, 시차출퇴근제, 선택근무제 등 다양한 탄력근무제를 지원합니다. 조직 전체에 설정한 근무제도와 별개로, 구성원 별로 간주/재량 근로 유형을 추가로 적용할 수 있어, 간주/재량근로제도 수용 가능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아직까지 한 워크스페이스에서는 하나의 근무제도만 수용할 수 있어요. 한 워크스페이스 내에서 여러가지 근무제도를 설정하는 기능도 곧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카카오워크 업데이트 공지를 기다려주세요!

 


 

이번 웨비나와 카카오워크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여러분들의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만드는 카카오워크가 되겠습니다.

다음 렛츠카웍에서 만나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