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대 200명 참여 지원, 카드 수 확대 등 ‘화상회의’ 업데이트 소식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2. 5. 19. 08:34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 팀입니다.

이번에 카카오워크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여러분께 유용할 기능이 추가되어 소개드립니다.

 

카카오워크에서 업무 메신저만큼이나 사용자분들이 많이 사용해주고 계신 기능이 화상회의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원격근무가 보편화되었지만, 업무적으로 매일 사용하게 되는 서비스인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화상회의 서비스에 안정성을 더하면서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더 많은 사용자들과 함께할 수 있게 된 화상회의

최대 200명까지 접속이 가능하며, 화면에 49명의 카드를 보고 미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바일용 카카오워크에서는 새로운 화상회의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앱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먼저, 눈에 띄는 변화는 한 회의에 참여할 수 있는 최대 참여자가 200명까지 지원됩니다. 원격근무가 보편화되면서 대규모 화상회의 하는 일도 많이 접하게 되는데요. 많은 동시 접속자 수 지원이 되는 카카오워크 화상회의로 미팅 성격에 따라 원활한 회의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회사에서 대규모 사람들과 쌍방 커뮤니케이션을 할 미팅을 진행할 때 편하게 사용해보세요!

 

📍해당 기능은 Free요금제를 제외한 Standard, Premium, Enterprise 요금제에서만 제공됩니다.

 

 

앞서 말한 화상회의 참여자 수가 늘어남에 따라, 화상회의 진행 중 한 화면에 볼 수 있는 카드 수(참석자 카메라 공유)도 49명으로 확대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과 화상회의를 진행하게 될 때, 실시간 카메라를 공유해야 원활히 진행될 때가 있는데요. 회의에 참여한 사람들과 카드를 공유하면서 효율적으로 미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카드 수 확대 지원은 PC Web 한정이며, 모바일앱은 8개로 보여집니다.) 

 

또한,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최대 카드 수를 설정할 수 있게 되어, 미팅 성격이나 집중도에 따라 카드수를 조절하여 미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화상회의를 진행하면서 예상치 못하게 문제 사항이 발생하면 많이 당황할 수 있을 텐데요. 미팅 중 문제 발생 시 확인하고 대처할 수 있게 도와주는 트러블슈팅 가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가이드는 ‘더보기’ > ‘문제 해결 가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업무 편의와 효율을 위해 카카오워크는 지금 수준에 만족하지 않고 

더 많은 성능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랍니다. 🏃🏻‍♀️🏃🏻🏃🏻‍♂️

업무 생활에 필요한 카카오워크, 앞으로도 많은 이용 부탁드려요. @카카오워크

 

 

 

 

⭐️ 업무의 시작과 끝을 연결하는 '카카오워크'
카카오워크 서비스소개 : https://www.kakaowork.com/about
카카오워크 다운로드 : https://www.kakaowork.com/download
카카오워크 도입문의 : https://www.kakaowork.com/consul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