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00명의 참여자와 Live로 소통 가능한 웨비나 기능 출시 안내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2. 5. 19. 14:49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 팀입니다.

카카오워크는 이번 3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여러가지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 중, 최대 1,000명의 참여자들과 실시간으로 화상 미팅이 가능한 웨비나 기능이 새롭게 출시되어 소개드립니다.

 

웨비나는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상호 토론을 목적으로 하는 화상회의와 다르게 대규모 청중을 대상으로 한 단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할 때 더욱 효율적인 온라인 세미나서비스인데요. 이제, 카카오워크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워크 온라인 세미나, 웨비나 기능 오픈

카카오워크만의 쉽고 편리한 웨비나를 통해 물리적 공간 제약 없이 대규모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해보세요.

서비스 베타 기간 동안 무료 요금제에서도 과금 없이 편하게 이용해보세요!

 

 

📍 카카오워크 웨비나 기능은 현재 PC만 제공되며, 모바일웹은 추후 지원 예정입니다.

📍 베타 기간에는 요금제에 관계없이 웨비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베타 기간 종료 후에는 유료 요금제를 사용하는 워크스페이스에서만 지원됩니다. 

 

 

Q.  카카오워크 웨비나가 무엇인가요?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카메라/마이크/화면 공유 등으로 1:N 소통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웨비나는 개설자만이 카메라/마이크/화면 공유의 권한을 갖게 되어, 기존 화상회의가 N:N 소통이라는 점에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Q.  카카오워크 웨비나의 특징이 무엇인가요?

-최대 1,000명의 대규모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소통 가능합니다.

-웨비나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웨비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방송 중 실시간 리액션(하트와 좋아요)으로 발표자에게 호응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사용자가 아닌 사람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소통에 참여 중인 시청자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채팅과 시청자 목록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개설자에 한하여 다운 가능합니다.)

-최대 2시간 동안 여유롭게 방송할 수 있습니다.

 

 

Q.  어떻게 웨비나에 접속하나요?

- '바로가기탭'에서 [웨비나]를 선택하거나 직접 웨비나 사이트(https://webinar.kakaowork.com)에 접속하여 웨비나 홈 화면의 라이브웨비나에서 참여할 웨비나를 클릭하여 참여합니다.

 

 

 -그 외 공유 받은 링크를 통해서도 바로 참여 가능합니다.

 

📍 웨비나 주최자가 외부 공개를 허용하지 않은 경우, 동일한 워크스페이스 멤버만 웨비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링크 접속이 불가능할 시 웨비나 주최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웨비나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가요?

-대규모 대면 행사가 어려울 때,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할 때 사용해보세요.

참여한 사람들의 실시간 리액션(❤️,👍) 과 채팅 반응을 통해 경직되지 않고 재밌고 즐겁게 진행할 수 있답니다.👍👍

 

 

Q.   웨비나를 어떻게 개설하나요?

➊ 웨비나 사이트(https://webinar.kakaowork.com)에 접속하여 홈 화면에서 + 버튼을 클릭합니다.

 

 

➋ 웨비나 정보를 입력 및 설정하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마이크와 카메라 상태를 확인하여 방송 준비를 마치고, 웨비나 링크를 복사해 참여자들에게 공유합니다.

 

 

➍ '방송시작' 버튼을 클릭해 즐거운 웨비나를 시작합니다.

 

 

상세한 카카오워크 웨비나 사용 가이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kakaowork.oopy.io/webinar/about

 

 


 

업무용 메신저는 물론, 웨비나 등 다양한 워크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워크는 오늘도 열심히 연구 중입니다. 🤓

앞으로 기능이 무궁무진해질 카카오워크를 기대해주세요.  @카카오워크

 

 

 

⭐️ 업무의 시작과 끝을 연결하는 '카카오워크'
카카오워크 서비스소개 : https://www.kakaowork.com/about
카카오워크 다운로드 : https://www.kakaowork.com/download
카카오워크 도입문의 : https://www.kakaowork.com/consul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