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워크 캘린더’ 모바일 서비스 오픈 안내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2. 6. 10. 09:35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 팀입니다. :)
지난 해 간편한 미팅 생성과 쉽게 나와 동료의 일정 관리가 가능한 카카오워크 캘린더 서비스 런칭 소식을 알린 적이 있었습니다. 

 

 

📆 카카오워크 캘린더란?
카카오워크 앱에서 간편한 일정 생성, 빠른 일정 공유, 외부 캘린더 가져오기 등의 다양한 캘린더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다른 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는 카카오워크 채팅방에서 AI 어시스턴트 캐스퍼를 사용하여 간단한 명령어로 캘린더의 일정을 관리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나와 나와 채팅방에 있는 사람들의 일정을 문장 하나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캘린더는 카카오워크를 사용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써주시는 기능 중의 하나인데요. PC에 한하여 이용되었던 카카오워크 캘린더가 드디어 모바일에서도 제공되어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카카오워크 캘린더, 이제 모바일에서 더 편리하고 빠르게!

PC에서 이용 가능한 대부분의 기능이 모바일에서도 사용 가능함은 물론 모바일 서비스만의 특별한 기능도 있답니다. 
작아진 모바일 화면이지만, 스와이프 움직임에 따라 편리한 UX로 모바일 캘린더만의 핵심 기능을 편하게 사용해보세요. 

📍카카오워크 캘린더 모바일 기능은 요금제와 상관없이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카카오워크 모바일 캘린더에 어떻게 접속하나요?

 

카카오워크 앱 My탭의 일정 블록 또는 ‘바로가기' 탭의 ‘캘린더' 아이콘을 클릭하여 모바일에서 카카오워크 캘린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캘린더 핵심 기능 ​​1 - 다양한 뷰로 볼 수 있는 ‘내 캘린더 모드'

 

‘내 캘린더’ 모드에서는 내가 생성하거나 동료로부터 공유받은 캘린더의 전체 일정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좌우, 상하 스와이프 움직임에 따라 다양하게 캘린더 뷰를 볼 수 있습니다.


 ➊ 화면에서 좌,우 (← ,→) 로 움직이면 월(montly)마다 날짜를 이동하며 일정을 확인합니다.
 ➋ 화면에서 상,하 (↑,↓) 로 움직이면 월(montly) 뷰 또는 일(daily) 뷰로 상세하게 나의 일정을 확인합니다.
     한 번 더 상,하 (↑,↓) 로 움직이면 해당 일자에 등록된 미팅 리스트를 보고, 클릭하여 상세히 확인합니다.

 

모바일 캘린더 핵심 기능 2 - 동료들의 일정을 모아 확인하는 ‘협업 캘린더 모드'

 

‘협업 캘린더 모드'로 전환하여, 자주 회의하는 동료들의 일정을 조회하고, 일정 생성도 쉽게 가능합니다.


‘협업 캘린더 모드’에서는 1) 자주 찾는 그룹이나 2) 구독하는 동료 3) 같은 워크스페이스 동료의 일정을 검색하여 내가 선택한 모든 동료의 일정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료들의 일정 확인 후 함께하는 일정을 빠르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일정 생성이 완료되면, 참석자에게는 일정 초대 이메일과 카카오워크 알림이 발송됩니다.

 

 모바일 캘린더 핵심 기능 3 - 단체 채팅방 일정 공유

 

위 협업 모드에서 소개해드린 동료들과 일정 생성 후, 단체 채팅방으로 일정 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일정을 만들고, 함께 회의 할 동료들에게 미팅 시간, 제목, 화상회의 링크를 전달하여 더욱 편리한 회의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체방 미팅 일정 공유는 미팅 생성 즉시 사람들에게 참고 차 알리거나, 미팅 당일 참석 리마인더로 공유하면 유용할 것입니다. (꿀팁😉)

                 
자주 찾는 그룹 및 구독하는 사람 설정은 현재 PC에서만 가능하며, 캘린더 설정 기능은 향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더욱 자세한 서비스 매뉴얼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캘린더 모바일 서비스 사용 가이드 >
카카오워크 캘린더 PC 서비스 포스팅 > 
외부 캘린더 일정을 카카오워크 캘린더에 가져오는 기능 포스팅 >




다른 서비스의 캘린더를 카카오워크 캘린더에 그대로 옮겨오는 기능도 최근에 추가됨에 따라, 더 많은 분들이 카카오워크 캘린더를 사용해주고 계신데요. 이번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고 효율적인 업무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카카오워크 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