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바일 동영상 전송, 채팅 목록 멘션 표시, 채팅방 프로필 편집 등 업데이트 소식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2. 7. 7. 10:00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 팀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워크에서 업무 효율을 위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전해드립니다.

 

 

모바일 동영상 전송 기능 추가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동영상 전송하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업무상 전송해야 할 영상이 모바일에 저장되어 있을 경우, 바로 편하게 전송해보세요.


채팅창이 길어져 공유된 동영상을 놓쳤거나, 사진/동영상만 따로 보고 싶을 땐 모아보기 기능을 통해 해당 채팅방에서 그동안 공유된 미디어 파일을 날짜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팅 목록에서 나에게 온 멘션/답장 표기 기능 추가

 


읽지 않은 메시지가 많이 쌓여 있을 경우, 나에게 온 멘션이나 내 메시지에 온 답장을 확인하는 게 늦어질 때가 있습니다. 이제, 채팅방 목록에서 내게 온 멘션이나 답장이 있다면 숫자 뱃지로 표기되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채팅방에서 나에게 멘션이나 답장이 왔는지 바로 파악하고 회신하면서 빠른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도울 수 있답니다.

 

그룹채팅방 프로필 만들기 기능 추가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먼저 제공되던 채팅 목록 멘션 표기 기능이 iOS와, 윈도우 용에도 확대 적용되었습니다. 
채팅방 이름과 프로필 사진 변경만 가능했던 그룹 채팅방 설정 기능에 이제는 원하는 문구와 색상으로 꾸밀 수 있는 커스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자동으로 설정되어진 채 쓰거나, 사진 변경만 가능했었는데요. 이제 다양한 컬러링과 이름 설정으로 내가 입장한 채팅방을 쉽게 구분할 수 있어 효율적인 사용성이 더해졌습니다.


📍그룹채팅방 커스텀 기능 MacOS용은 추후 지원될 예정입니다.


 





좀 더 유용하고 빠른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진행된 이번 카카오워크 업데이트 기능 어떠신가요? 지금 한 번 써보세요 :)
카카오워크는 매달 사용성 개선을 위해 업데이트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 @카카오워크 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