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워크 캐스퍼의 ‘지식 검색’ 기능 추가 안내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2. 5. 23. 09:00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 팀입니다. 
카카오워크 AI 어시스턴트 캐스퍼의 새로운 기능인 "Kakao i Kasper 지식 검색"을 여러분께 새롭게 소개합니다. 이제 캐스퍼의 지식 검색 기능을 통해 우리 회사안에서 더욱 스마트한 업무를 경험해보세요.


혹시, 캐스퍼를 모르신다구요?
캐스퍼는 카카오워크 모든 채팅방에 탑재되어 있는 AI 어시스턴트랍니다. 캐스퍼는 사용자의 질문에 답변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기본적으로는 어학, 백과, 뉴스 등에 대한 정보 제공과 조 편성, 일정 관리 등 업무를 돕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캐스퍼 더 알아보기 >

우리 회사만의 사내 정보도 캐스퍼에게 물어볼 수 있어요!

카카오워크 관리자 페이지에 우리 회사만의 복지, 업무 가이드, 웰랜딩 등 유용한 정보나 업무용 용어사전을 등록해두면, 사람들이 필요할 때마다 캐스퍼에게 물어봐서 바로 알 수 있게 되었어요.

📍Kakao i Kasper의 지식 검색 기능은 스탠다드 이상의 요금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단, 캐스퍼에서 지식 검색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질의 문장에 (1)"내부 검색에서(으로)" , (2)"지식 검색에서(으로)", (3)“내부 검색해 줘”, (4)“지식 검색해 줘” 중 하나의 문구를 포함하여 작성해 주세요.

 


/캐스퍼 우리 회사 야근 식대 지식 검색해줘
/캐스퍼 내부 검색으로 온보딩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줘

 

Kakao i Kasper 지식 검색 서비스는 어떤 기능이 있나요?


1. 우리 회사만의 Q&A 서비스
- 사내에 흩어져 존재하는 질의 문답 형태의 데이터들을 모두 모아 직접 업로드하고 캐스퍼를 통해 검색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정보가 자주 업데이트되어도 걱정 없어요. 전용 어드민을 통해 즉시 서비스에 새로운 데이터를 업로드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사내 규정이나 복지 정보, 웰랜딩 가이드 등 다양한 사내 전파용 지식을 Kakao i kasper 지식 검색을 통해 모두 함께 이용해보세요.

 

/캐스퍼 지식 검색으로 주차장 신청 어떻게 해?

2. 우리만의 사내 용어사전 서비스

- 우리 회사 소속원이라면 모두가 함께 알고 싶은 단어를 용어사전 서비스로 알려보세요. 생소한 분야별 전문 용어나 우리 회사만의 용어들을 용어사전으로 만들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
- Q&A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사내에 흩어져있는 용어 정보들을 모아서 직접 업로드하고 캐스퍼를 통해 바로 검색해볼 수 있어요.

/캐스퍼 카카오 i 클라우드 내부 검색해 줘

 

 

어떻게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나요?

Kakao i Kasper 지식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관리자가 질문과 답변 데이터를 직접 등록해야 합니다.

1. 카카오워크 관리자사이트 봇 관리 > QnA 데이터 관리 > QnA 데이터 관리자 서비스 에 접속합니다.
📍봇 관리 권한이 있는 관리자만이 해당 경로를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관리에서 생성하고자 하는 서비스 카테고리의 데이터 업로드를 클릭합니다. 
(등록된 데이터는 카카오워크 내에 암호화되어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3. 데이터 등록 팝업창에서 입력 양식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데이터셋을 입력하기 위한 양식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4. 데이터 등록 팝업창 하단에 표기된 데이터셋 작성 가이드를 참고하여, 양식에 맞게 데이터셋을 작성합니다.


5. [파일 업로드] 버튼을 클릭해 작성 완료된 CSV 파일을 등록합니다.



6. [등록] 버튼을 클릭과 함께 서비스 반영이 시작됩니다. 최초 데이터 등록 시 서비스 반영까지 최대 30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데이터 업로드가 정상적으로 진행되면, 해당 서비스 상태가 ‘서비스 반영 중’에서 ‘서비스 반영 완료’로 변경됩니다.




데이터가 서비스에 잘 반영되고 나면, 카카오워크 채팅방에서 캐스퍼에게 바로 물어봐서 정보를 알 수 있어요. 앞에서도 말했지만, 캐스퍼에서 지식 검색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질문 앞뒤에 "내부 검색 또는 "지식 검색" 단어를 붙여주셔야 캐스퍼가 올바르게 안내할 수 있답니다.

 



Kakao i Kasper 지식 검색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http://kko.to/uqeIdcz0Q

 



Kakao i Kasper 지식 검색은 이번 신규 기능 오픈을 시작으로 카카오워크에서 더욱 다양한 사내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AI 어시스턴트 캐스퍼의 더욱 똑똑한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 @카카오워크 팀

 

 

 

⭐️ 업무의 시작과 끝을 연결하는 '카카오워크'
카카오워크 서비스소개 : https://www.kakaowork.com/about
카카오워크 다운로드 : https://www.kakaowork.com/download
카카오워크 도입문의 : https://www.kakaowork.com/consul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