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 커진 화면과 다이내믹 패널이 추가된 카카오워크 PC 2.0 업데이트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2. 8. 18. 09:00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팀입니다.

카카오워크팀은 사용성에 대한 유저의 목소리를 꾸준히 수집하고 귀 기울이고 있다는 거 아시나요? 👀

몇몇 의견 중에 PC 환경에서 여러 채팅창을 관리할 때 사용성 대한 의견에 대해 공감하고 PC 전반의 사용성을 개선하고자 깊이 고민했답니다. 🧐🤔
그 결과로 선보이게 된 카카오워크 PC 2.0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다중 채팅창 관리의 불편함 해소와 동시에 다양한 업무의 멀티태스킹을 지원하기 위한 '다이나믹 패널'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구성하고, 채팅, 워크보드, 할 일 등을 더 커진 화면에서 쉽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한 층 업그레이드 된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넓어진 화면에서 한눈에 채팅창/목록을 보고
다이내믹 패널에서 쉽게 내 업무 어시스턴트를 만나보세요!

 

 🔍 카카오워크 PC 2.0 짧게 요약 👀
-기본 화면이 넓어지면서 '여러 채팅창, 할 일' 등을 한 뷰에 봅니다.
-다이내믹 패널이 추가되어 내 채팅창 안에서 호출했던 캐스퍼와 빠르게 대화합니다.
-다이내믹 패널에서 내가 즐겨 찾는 멤버/조직을 추가하여 바로 대화합니다.

 

 

👀 많은 채팅창도 한 화면에 볼 수 있는 '스플릿 뷰'

 

카카오워크를 이용하면서 '여러 채팅창을 띄어서 메시지를 빠르게 봐야 하는데 내 화면은 작고..' 하는 불편함을 느끼실 때 있을 텐데요. 카카오워크 창을 넓-혀 채팅 목록과 여러 채팅방을 한 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채팅창을 왔다갔다 하면서 메시지를 확인하는 번거로움 없이, 채팅 목록에서 선택하여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1.0의 사용성에 익숙해 별도 채팅방으로 보는 것이 편하신 분들을 위해 이전처럼 채팅방을 따로 분리할 수도 있습니다. 채팅방 오른쪽 상단에 [↗️] 버튼을 한 번 눌러보세요. [↙️] 버튼을 누르면 다시 합쳐진 채팅방으로 전환할 수 있답니다.

 

할 일, 워크보드 등도 한 뷰에서 확인하면서, 더 빠르고 쉽게 업무를 해보세요!

 

 

☝🏻 업무 어시스턴트 편의와 자주 대화하는 멤버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다이내믹 패널'

 

PC 2.0의 가장 큰 변화, 새로 생긴 다이내믹 패널은 이름처럼 효율적인 업무 접근성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나의 든든한 업무 어시스턴트 캐스퍼의 도움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내가 자주 협업하는 사람들을 등록하여 업무 대화를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① 캐스퍼와 대화 기능

 

캐스퍼는 사용자의 질문에 인공지능 기반의 학습된 답변을 제공하는 AI 서비스로 어학, 백과, 뉴스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업무 편의를 위한 복지 정보와 같은 사내 지식 검색과 일정 생성/취소 등의 내 일정 관리를 돕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다이내믹 패널에서는 캐스퍼를 1:1로 호출하여 간편하게 명령이나 질의를 전송할 수 있답니다.

 

 

다이내믹 패널에서는 카카오워크 AI 어시스턴트 카카오 i 캐스퍼가 제안하는 맞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캐스퍼를 1:1로 호출하여 간편하게 궁금한 정보를 묻거나 명령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말 한마디로 캐스퍼가 나의 업무 일정을 등록/취소도 해주며, 해당 일정이 시작되기 10분 전부터 알려주기도 합니다.

 

/ 캐스퍼랑 대화하기

1. 캐스퍼 명령 버튼을 눌러 캐스퍼와 대화를 시작합니다.

2. 캐스퍼 1:1 대화방이 생성되면, 필요한 메시지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거나 [전송]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카카오워크 캐스퍼와 관련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캐스퍼 더 알아보기 >

 

 

② 멤버/조직 즐겨찾기 기능

 

조직도에서 자주 대화하는 멤버나 조직을 즐겨찾기에 등록해 다이내믹 패널에서 프로필을 한 뷰에 조회하고 원클릭만으로 1:1 대화를 열 수 있습니다. 멤버 단위가 아닌 조직 단위로도 추가 가능하여 내가 속한 팀이나 협업이 잦은 조직을 등록하여 상대방의 근무상태를 한눈에 확인하고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 즐겨찾기에 멤버 & 조직 추가하기
1. 즐겨찾기 영역의 [전체 멤버 보기]를 클릭합니다. 
    - 이미 즐겨찾기를 한 개 이상 등록한 경우, 좌측 패널의 [조직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즐겨찾기에 추가할 멤버 또는 조직명 우측의 [⭐️]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즐겨찾기에 추가하려는 멤버에 마우스를 올리면 우측에 [⭐️] 아이콘이 등장합니다.
    - [⭐️] 아이콘을 다시 클릭하면 즐겨찾기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PC 2.0과 관련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PC 2.0 사용 가이드 >

 


카카오워크팀은 서비스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유저들의 의견과 아이디어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

일잘러에 진심인 사람들이 만드는 일잘러를 위한 종합 업무 플랫폼을 향한 카카오워크의 성장을 더욱 기대해주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