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워크의 게시판 형태 업무 공간, ‘워크보드’ 기능 OPEN!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2. 8. 3. 17:35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팀입니다. 
카카오워크의 게시판 형태의 업무 공간인 워크보드 기능을 새롭게 출시하여 소개합니다.

카카오의 수평적이고 투명한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닮은 워크보드를 만나보세요! 😉

 


모든 업무 정보가 담긴 피드형 게시판에서 
@멘션 / 🔍검색 /🔅알림 기능으로
워크보드만의 효율적인 협업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하세요.

🔍 워크보드는 왜 출시하게 되었나요?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기존 아지트(agit)라는 업무 커뮤니케이션 툴을 오랫동안 개발/운영하면서 업무 관련 정보들이 아카이빙 되어 있는 아지트의 장점과 운영 노하우를 잘 알고 있습니다. 메신저처럼 업무적 실시간 대화에 유용한 카카오워크와 게시판 형태의 워크보드의 결합으로, 업무 주제나 프로젝트별로 특정한 정보를 쉽게 공유하는 등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허브 역할을 하며 여러분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 워크보드는 무엇이 좋은가요?

 

 누구에게나 오픈되어 있는 투명한 공간과 새소식 피드를 통한 쉬운 정보 접근성
• 조직 구성과 업무 문화에 맞는 주제나 프로젝트별 보드 개설 효율적인 소통
 @all 전체멘션 / @개인 멘션 / 알림을 통한 신속한 공지사항 전달
• 한 게시판에서 특정 주제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할 수 있고, 아카이빙 특성으로 수월한 히스토리 파악
 이모지 반응을 활용하여 활발한 소통을 이끌며 팀워크 향상
 세분화된 검색 기능을 통한 빠른 게시글 및 첨부파일 조회

 게시글 원문/댓글 링크 복사&공유 원활한 업무 대화

 

 

 👀 워크보드는 어디서 이용하나요?

 

카카오워크 모바일 앱과 PC 앱의 3탭에 ‘워크보드 탭’이 추가되었어요.
워크보드 Web은 PC 앱 우상단 ‘워크보드 웹’ 버튼을 클릭 후 진입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워크보드 Web은 PC 환경만 제공됩니다.)

 

 

 📌 워크보드의 유용한 게시글 조회/소통 & 검색 기능을 소개합니다

 

워크보드에서는 게시글 작성과 멘션을 통해 사람들과 업무를 편하게 공유할 수 있고, 댓글이나 이모지 반응을 통해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글과 댓글 모두 링크 복사&공유가 간편하기 때문에 참고가 될 만한 링크를 카카오워크 메시지로 나누며 효율적인 대화가 가능합니다. 메시지를 주고 받으며 나눈 업무나 공지 등의 내용을 워크보드에 작성하여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 커뮤니케이션 툴이 확인 과정이 복잡하거나 형식적인 구성에 맞춰 커뮤니케이션하기 어려웠다면, 워크보드에서 쉽고 빠르게 업무 얘기를 나누며 이모지로 공감과 리액션을 표현해보세요!

 

 

/ 게시글 조회 및 소통 기능
-댓글
-이모지 반응
-원글/댓글 링크 복사&공유하기

 

 

필요한 내용이나 스크랩한 글을 업무 필요에 따라 워크보드에서 작성된 글과 댓글을 검색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 결과를 정확도순이나 최신순 정렬로 나열하여 원하는 방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업무 히스토리를 찾거나, 필요한 업무 참고 관련 게시글을 찾을 때 세세한 검색 기능이 도와줄 수 있답니다.

 

/ 게시글 검색 기능
-작성된 글, 댓글 검색

-이미지, 동영상, 문서 등의 첨부파일 명 검색

 

 

👍🏻 이렇게도 활용해보세요  #사용꿀팁

 

업무 정보성 게시글 외에도 회사 구성원들의 친목이나 정보 공유를 위한 게시판으로도 써보세요!

 

✔️ 추천 : 사내 제도/ 사내 동호회 / 사내 장터 / 회사 제휴 할인&혜택 / 사내 경조사 / 사내 스터디 / 잡담&정보 공유

 

업무 정보를 공유하는 활용 외에도 전체 구성원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정보 공유 게시판이나 원활한 팀워크 조성을 위한 방법으로도 워크보드를 사용해보세요. 업무 얘기만 나누는 것보단 모두의 공통 관심사를 재미있게 나누면서, 워크보드에서 원활하고 편하게 커뮤니케이션하며, 부드러운 조직 내 업무 문화도 조성할 수 있답니다. 

 

 

📍워크보드 사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워크보드 홈페이지 소개 > 
워크보드 사용 가이드 >

 

 

🔐 워크스페이스 관리자님, 이렇게 사용할 수 있어요 

 

워크보드 관리자 서비스에서는 워크스페이스에서 개설된 모든 보드를 조회하고 관리/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워크보드 관리자 서비스는 두 경로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 워크보드 관리자 서비스 접속 경로
-카카오워크 관리자 서비스 > 워크보드 관리
-워크보드 PC Web에서 내 프로필 > 관리자 버튼 클릭 

✔️ 워크보드 관리 메뉴는 슈퍼 관리자 및 워크보드 관리 접근 권한이 있는 관리자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보드 관리] 페이지에서는 워크스페이스에 개설된 전체 보드에 대한 개설일/개수/목록/멤버와 참여자 수 등의 조회 기능과 보드 삭제 같은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보드를 삭제할 경우 다시 되돌리거나 보드 내용을 복원하는 것은 불가하니 신중하게 결정 해주세요.

 

/ 워크보드 관리자 설정 방법

-관리자 서비스 페이지 > 워크스페이스 멤버 > 관리자 설정 > 접근 가능 메뉴 > ‘워크보드 관리’ 옵션을 통해 설정

 

✔️ 해당 워크스페이스의 슈퍼 관리자만이 특정 멤버를 워크보드 관리자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워크보드 관리자용 사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워크보드 관리자 사용 가이드>


 

#일잘러 진심인 카카오워크팀 열심히 만든 워크보드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비공개 보드와 같은 다른 기능들도 계속해서 준비 중에 있답니다. 🧐💡 

효율적인 협업 커뮤니케이션 허브 역할에 더 충실해질 워크보드를 앞으로도 기대해 주세요. :)

 

활용도에 따라 무궁무진한 워크보드의 장점을 지금 바로 경험하세요!

카카오워크 안에서 워크보드를 바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