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텍스트를 넘어선 빠르고 간단한 대화, ‘음성채팅’ 기능 업데이트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2. 8. 18. 10:13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팀입니다.

 

카카오워크는 최근 업무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 방식의 메시지 대화와 화상 미팅이 아닌, 새롭게 음성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음성채팅' 기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화상 회의보다는 간단하게, 텍스트 채팅보다는 빠른 음성채팅 🎧️ 

 

채팅으로 장문의 텍스트로 설명하기에 복잡하고, 차라리 ‘말’로 얘기하면 빠를 텐데.. 한 적 있으시죠?
화상 회의도 있지만, 미팅 예약하고 링크 공유하고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채팅방에 있는 멤버와 음성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음성채팅' 기능이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 원클릭으로 바로 시작하는 음성채팅으로 가볍고 쉬운 대화

 

 

'음성채팅'은 이름처럼 채팅방 규모의 멤버들과 음성으로 실시간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음성채팅 기능을 통해 멤버들과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빠르게 연결되어 채팅방 안에서 간편하게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음성채팅을 개설하고 참여하는 방법은 한 번의 클릭으로 아주 간단합니다. 채팅방 우상단에 있는 [🎧️] 버튼을 누르면 바로, 채팅방 멤버들과 음성채팅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이미 진행 중인 채팅방에 참여할 경우, 우상단에 있는 초록색 음성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참여자가 모두 나가면 음성채팅이 자동 종료됩니다.

 

 

👍🏻 이럴 때 음성채팅 추천해요!

 

-채팅방에서 문장으로 설명하기 복잡한 업무를 논의할 때
-카메라를 켤 필요 없이 가벼운 업무를 퀵(quick)하게 나누고 싶을 때
-특정 회의 시간을 잡고 얘기하는 것이 아닌, 지금 바로 나눌 때

-채팅방 멤버들과 바로 대화하고 싶을 때

 

 

 

음성채팅은 지금 당장 PC, 모바일 모든 카카오워크 채팅방에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회사 전 구성원이 참여한 채팅방에서도 음성채팅 버튼을 누르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음성채팅방이 바로 생성되는데요.

새로운 음성채팅 기능을 써보고 싶지만, 조심스러울 때는?! 👀

>> 먼저 '나와의 채팅방'에서 먼저 테스트 🎧️  후 이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

 

 

📍음성채팅 사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음성채팅 사용 가이드>

 


 

✅ 음성채팅은 최신 버전(1.18.0 이상)에서만 제공됩니다. 이용에 제한이 있으므로 서비스를 업데이트해주세요. 
최신 버전 업데이트하러 가기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