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워크 캘린더' 채널별 알림 기능 외 다양한 업데이트 안내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2. 9. 23. 13:30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팀입니다. 🧑🏻‍💻👩🏻‍💻

여러분의 업무 일정 관리를 책임지는 카카오워크 캘린더에 업데이트 소식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 채널별 푸시 알림임박 일정 알림으로 내 일정 관리를 더 똑똑하게!

 

캘린더를 사용하다 보면, 일정 등록과 관리도 물론 중요하지만 해당 일정을 알려주는 ‘알림’ 기능도 있으면 매우 편리합니다. 카카오워크 캘린더도 여러분이 중요한 일정을 놓치지 않게 하기 위한 알림 기능이 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채널별 푸시 알림과 임박 일정에 대한 알림 등 다양한 알림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1. 일정 초대/변경/ 취소 등에 대한 알림
내가 만든/초대된 일정을 카카오워크 봇 이메일 채널 중 선택하여 해당 채널에서 유용하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일정의 시간, 장소, 화상회의, 메모가 변경되거나 일정이 취소된 경우에도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임박 일정에 대한 알림
임박 알림은 웹 푸시로만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일정 유형에 따라 다르게 알림이 갑니다.
-특정 시간대 일정 (ex. 1시간 미팅) : 해당 일정 10분 전에 알림
-종일 일정 : 1일 전 6시에 알림

📍임박 일정 알림도 곧 채널별 알림을 받을 수 있게 준비 중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알림 설정 방법
1. 카카오워크 설정⚙️ > 알림 설정

2. 각 알림에 대해 채널별 ON/OFF 설정

 

 

🧭 1분 단위 일정 등록으로 내 일정 관리를 더 효율적으로!

 

 

기존 카카오워크 캘린더 기본 시간 입력 단위는 15분이었는데요. 이번 개편을 통해 1분 단위로 내가 원하는 시간으로 입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좀 더 작은 시간 단위로 일정을 세부적으로 관리하는 분들께 유용한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 캘린더 링크 복사, 일정 복제일정 공유/생성을 쉽게!

 

카카카오워크 캘린더 상세 화면에 더보기(•••)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더보기 버튼에서 해당 일정 링크 복사와 링크 복제가 가능하여 편리한 일정 공유와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링크 복사를 통해 미팅에 초대된 사람들에게 해당 일정을 알릴 때 편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일정 정보를 공유할 때 간편히 더보기에서 링크 복사하고 전달해보세요. 

 

특정 일정을 그대로 내 다른 캘린더에 생성하고 싶나요? 그럴 때도 더보기를 활용해주세요.

원하는 캘린더를 선택하면 해당 일정의 제목, 일시, 참석자, 장소/메모 등을 그대로 복제하여 선택한 캘린더에 쉽게 일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참석자 일정 블록 보기/숨기기 기능으로 다수 인원 미팅 생성빠르게!

 

 

 내가 생성할 미팅에 참석할 인원이 다수인 경우 참석자들의 일정 블록을 살펴보며 빈 시간이 언제인지 확인이 필요하지만, 참석자가 많은 일정을 수정할 때 일정 블록을 모두 보지 않고, 간단히 제목 등만 수정하고 싶을 때가 있었는데요. 이럴 때, 일정 상세 화면에서 [참석자 일정 숨기기]를 클릭해 보세요. 참여 인원들의 일정 블록이 숨겨지면서 깔끔한 화면에서 더 빠르게 일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참석자를 1명 이상 경우에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미팅 유형에 따라 편리하게 생성할 수 있답니다.

 

 

 

다양한 업데이트와 함께 일정 관리하기 더 편해진 카카오워크 캘린더는 카카오워크 '바로가기' 탭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캘린더 사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카카오워크 캘린더 사용 가이드> 


선선한 가을이 성큼 다가온 듯한 요즘입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카카오워크팀은 언제나 서비스 개선을 위해 연구하고 있답니다.

10월에도 이어서 많이 소개할 업데이트를 기대해주세요! 😉 @카카오워크팀

 

 

⭐️ 요즘 일하는 방식, 카카오워크
카카오워크 서비스 소개 : https://www.kakaowork.com/about
카카오워크 다운로드 : https://www.kakaowork.com/download
카카오워크 도입문의 : https://www.kakaowork.com/consul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