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헬스케어]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는 후케어스가 건강한 업무 문화를 위해 선택한 협업툴은?

활용 사례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26. 13:58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팀입니다.
이번 편은 찾아가는 운동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후케어스'편 입니다. 후케어스가 외근일 때, 기업 비대면 강의, 회원 관리 등 다양한 업무 상황에서 카카오워크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후케어스가 들려주는 카카오워크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Key Message

  • 메신저를 비롯해 근태관리와 전자결재, 화상회의 등을 지원하는 협업 플랫폼 물색
  • 복잡했던 기존 3개의 근태관리 채널을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하나로 통합
  • 별도 설치 없이 URL만 있으면 참여할 수 있고, 최대 100인까지 지원하는 카카오워크 화상회의로 비대면 기업 클래스 문제없이 진행

 

 

찾아가는 운동 서비스, 후케어스입니다

안녕하세요, 찾아가는 프리미엄 운동 서비스 후케어스 대표 김민지입니다. 후케어스는 운동이 필요한 사람과 운동을 가르치는 강사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 개인 홈트레이닝부터 기업 오피스 트레이닝까지, 운동이 필요한 고객이 있는 곳으로 원하는 시간에, 강사가 직접 방문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아 체육부터 시니어 운동까지, 다이어트, 산전/산후운동, 재활/교정운동 등 고객의 목적에 맞는 운동 방법을 가르치고 있으며, 운동 외에도 영양 코칭 서비스 및 아파트 컨시어지 서비스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메신저부터 HR 관리까지, 모든 게 해결되는 협업 플랫폼을 찾았습니다

아직 회사 규모가 크지 않아, 하나의 업무 플랫폼에서 다양한 업무와 관리까지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찾았어요. 카카오워크는 근태관리부터 화상회의, 전자결재까지 업무에 꼭 필요한 기능들이 통합되어 있어 회사가 찾던 플랫폼이라 판단했습니다.

 

 

정부 지원 클라우드 바우처로 이용료 절감 혜택까지 누렸죠

협업툴을 본격적으로 도입하려 알아보던 시기에, 카카오워크가 정부 중소기업(100인 미만) 지원 사업의 공급자로 선정된 것을 알게 되었어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진행하는 '중소기업 클라우드 바우처 사업'이었는데, 해당 사업을 통해서 카카오워크를 도입하니 이용료의 상당 부분을 절감해서 큰 부담 없이 카카오워크를 시작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초기 세팅이 하루가 채 걸리지 않았어요

카카오워크를 도입하면서 느꼈던 점은 시작이 편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전에도 여러 협업툴을 사용해보았지만, 적응하기 위해서 오랜 시간을 투자하고 많은 자료를 읽어야 하는 등 도입 이후에도 진입 장벽이 있었거든요. 카카오워크는 하루 정도면 근태관리까지 초기 세팅을 모두 할 수 있었고, 각 기능도 직관적으로 쉬워 구성원 모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어요.

 

 

카카오워크로 근태관리 체계를 통합했습니다

카카오워크의 근태관리로 복잡했던 근태관리 채널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었어요. 기존에는 사무실 지문인식, 근태 서비스, 출퇴근 메시지를 각각 따로 이용해 관리하기가 번거로웠는데, 카카오워크는 GPS 기반의 근태관리를 지원하기 때문에 직원들이 회사 근처에서 출근/퇴근 버튼만 누르면 바로 반영이 되어 효율적입니다. 매월 말 직원들의 근태를 확인하며 급여와 휴가 등 관련된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데, 근태 현황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기존에 산재해 있던 HR 업무가 체계화되었습니다.

 

"카카오워크 근태관리로 복잡했던 HR채널을 하나로 통합 할 수 있었어요"

 

실시간 비대면 기업 강의는 카카오워크 화상회의로 진행해요

코로나19로 기업 트레이닝 강의를 비대면으로 진행하는데요, 그럴 때 카카오워크 화상회의를 이용합니다. 타 화상회의 툴은 무료 사용을 할 때 인원이나 시간에 제한을 두어 별도로 비용이 발생하는데, 카카오워크 화상회의는 별도 비용 없이 100인까지 참여할 수 있거든요. 또 고객분들이 카카오워크를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회의 URL만 있으면 어느 환경에서든 참여할 수 있어서 편하시다고 합니다. 강사님 말씀으로는, 강의 중 종종 이모지 반응도 확인하면서 진행할 수 있어서 즐겁다고 말씀해주셔요.

 

 

빠른 피드백이 필요할 땐, 'OK이모지'로 소통해요

헬스뉴트리션 팀의 김소리 매니저입니다. 저는 개인 대상의 홈트레이닝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개인 고객을 관리하다 보니, 상대적으로 많은 일이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데요. 때에 따라서는 실시간으로 업무를 처리해야 하기도 해서 대표님의 빠른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여러 방법을 고민하다가, 채팅방 내의 이모지를 활용했는데요. 대표님의 피드백이나 승인이 필요할 때, 메시지를 남겨 놓으면 대표님이 거기에 ‘OK(👌)’ 이모지를 눌러주시는데, 덕분에 업무 진행이 빠르고 수월해졌습니다.

 

 

수준 높은 보안 환경에서 마음 놓고 일합니다

개인 고객을 담당하는 백지현 매니저입니다. 저희 팀에서는 고객 관리와 더불어 전국의 강사들을 관리하기 때문에, 채용 및 등록의 단계에서 강사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합니다. 담당자로서 유출에 각별히 신경을 쓰게 되는데, 카카오워크는 모든 자료와 메시지를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보안이 지켜지는 환경이라 안심하고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어요. 카카오워크의 높은 보안 수준으로, 마음 놓고 업무를 수행합니다.

 

 

후케어스, 카카오워크와 함께!

카카오워크를 통해 전보다 효율적이고 애자일한 업무 환경이 갖춰졌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 후케어스 직원들도 건강한 업무 문화를 조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후케어스는 카카오워크와 동반성장하며, 고객의 건강을 지키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하이브리드 워킹 시대에 최적화된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

우리 회사에도 도입하고 싶다면

👉 도입문의 : http://kko.to/KW_WH_B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