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강기능식품] 협업툴이 정착되지 않아 고민이던 링티, 임직원 모두가 만족하며 선택한 최종 협업툴은?

활용 사례

by 카카오엔터프라이즈 2021. 12. 3. 10:38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팀입니다.
'수분 보충 음료'로 잘 알려진 회사, 링티를 만나고 왔습니다. 회사의 빠른 성장 속도에도 직원 간의 소통은 언제나 빠르고 원활하게 하기 위해 카카오워크를 활용하고 있는 링티의 이야기를 지금 확인해보세요!

 

 

Key Message

  • 어렵고 복잡한 타 협업툴 대신, 별도로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카카오워크에 정착
  • 카카오워크 전자결재를 통해 디자인 시안 관리 체계 형성
  • 할 일 관리, 바로가기, 근태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팀별 업무에 맞게 활용

 

 

'마시는 수액'을 만드는 (주)링티입니다

안녕하세요, 링티 대표 이원철입니다. 저는 재활의학과 의사, 특전사 군의관으로 복무하던 중 '마실  있는 수액' 개발해 ()링티를 창업했습니다. 현재는 꾸준히 연구/개발하며 많은 사람이 마시기 편한 제품을 만드는 데에 힘쓰고 있습니다.

 

링티는 투명한 경영과 공개적인 업무 공유를 중요한 가치로 삼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초기부터 활발하고 친숙하게 서로 소통하는 문화였고, 최근 회사의 급성장에 따라 조직은 커지지만 기존의 애자일한 소통 문화를 유지할 수 있는 협업툴이 필요했습니다.

 

 

수 많은 협업툴에 번번이 정착하지 못하다가, 카카오워크를 알게 됐죠 

브랜드마케팅팀 우성은 책임입니다. 링티의 협업툴 도입을 담당했습니다. 사실 카카오워크를 도입하기 전에 몇 차례 다른 협업툴을 시도해보았습니다. 막상 직원분들이 업무를 하며 협업툴을 따로 배우고 익숙해질 시간이 부족하다보니, 정착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그렇게 대안을 찾던 중 카카오워크를 알게 되어 도입해봤는데, 직원들 반응이 가장 좋았습니다. 누구에게나 익숙한 UI라 별도의 교육 없이도 바로 사용할 수 있었고, 메신저 외에 근태관리와 전자결재 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 균형 잡힌 협업툴이라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어요.

 

카카오워크 덕분에 시안 관리 체계를 갖췄습니다

브랜드마케팅팀 노현우 책임, 디자인팀 김나은 팀장입니다. 브랜드마케팅팀과 디자인팀은 광고소재, 상세페이지 등 디자인 시안과 관련해 서로 자주 회의를 갖습니다. 최근에는 신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되다 보니, 그에 따라 늘어나는 디자인 시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카카오워크 전자결재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전자결재로 디자인 기획안을 상신하고, 관련 담당자를 참조하면 해당 업무와 관련된 모두에게 업무 진척 상황을 공유할 수 있어서 진행 상황을 다 같이 파악할 수 있더라고요. 또한, 전자결재가 발생할 때마다 전자결재 봇이 실시간 알림을 주니 디자인 작업이 지연될 일도 없습니다.

 

다양한 파일이 자주 오가는 디자인 팀으로써 한 가지 더 좋은 점을 꼽자면, 파일의 만료 기한이 없다는 점입니다. 카카오워크는 메시지나 자료가 클라우드에 저장이 되어서, 6개월 전, 1년 전에 주고받은 오래된 파일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어요. 그래서 필요할 때마다 관련 파일을 언제든 열어볼 수 있다는 것이 개인 메신저와 차별화된 점인 것 같아요. 

 

"디자인 시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카카오워크 전자결재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입고 캘린더와 재고 관리는 카카오워크 바로가기에 등록해 투명하게 관리합니다

생산팀의 홍진수 책임입니다. 생산팀으로서 챙겨야 할 중요한 문서들이 있어요. 바로 입고 캘린더와 재고관리 문서인데요, 이는 생산팀뿐만 아니라 전 직원이 늘 자주 들여다보아야 하는 자료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해당 문서들을 카카오워크 바로가기 탭에 등록했습니다. 생산부터 출고 직전까지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걸 투명하게 공개함은 물론이고, 바로가기에 등록해 두니 필요한 인원은 언제든지 안전하고 빠르게 접속할 수 있어 유용하더라고요. 카카오워크 관리자가 회사의 업무 시스템에 맞춰 바로가기를 커스텀할 수 있다는 점이 카카오워크의 특별한 장점인 것 같아요. 

 

 

생산 현장 방문 등으로 잦은 외근에도 업무 흐름이 끊기지 않고, 꼼꼼히 업무를 챙길 수 있어요

저는 외부 제조사와 함께 일을 하기 때문에, 생산 현장으로 자주 외근을 나갑니다. 현장에서 발생한 사안이나 새롭게 생기는 업무를 일일이 기억하기 힘들 때, 할 일 관리에 해당 사항을 간단히 남겨둡니다. 사무실에 복귀해서 잊지 않고 바로 일을 처리할 수 있어서 편리하더라고요.수기로 메모하거나, 현장에서 번거롭게 랩탑을 들고 있지 않고 휴대폰 하나만 있으면 되니, 간편합니다.

 

 

근태관리와 전자결재 덕분에 경영지원팀의 수고로움이 줄었어요

경영지원팀의 고현지 책임입니다. 경영지원팀에서는 매일 아침 연차/반차 현황을 파악하며 출근율을 관리합니다. 예전에는 출근 시간을 수기로 입력하고, 한 분 한 분씩 파악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카카오워크 근태관리로 임직원분들은 출퇴근 버튼만 누르면 되고, 관리자인 저희는 근태관리 관리자 창만 열면 오늘의 연차/반차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굉장히 효율적입니다. 또한 카카오워크 도입 이후에 전자결재를 활용하면서, 기존의 불필요한 절차가 카카오워크로 간편하게 대체되었습니다. 인사 업무 등 다양한 업무와 관련된 결재가 하루에도 서너 건씩 들어오는데, 전부 전자결재로 대체되니 업무 체계가 스마트해졌습니다.

 

 

이모지, 이모티콘이 링티 분위기를 밝고 가볍게 만들어줍니다

경영지원팀으로써 회사의 문화와 분위기를 염두에 두지 않을 수 없는데요, 카카오워크를 사용하면서부터는 사내 분위기가 더 좋아진 것 같아요. 이모지와 각자 가지고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연동하여 사용하니 사소한 대화부터 업무까지 부드럽고 편안한 분위기가 조성되더라고요. 또한 제가 전사 공지를 보낼 때도, 직원들이 이모지로 응원을 해주셔서 전보다 서로 격려하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좋습니다.

  

 

링티, 카카오워크와 함께!

링티의 행동방식 중 빠르게 결정하고, 더 빠르게 실행한다라는 항목이 있어요. 카카오워크를 사용하면서, 이 점이 더 잘 실천되고 있어 만족합니다. 앞으로도 링티는 카카오워크로 일하며 더 큰 성장을 이루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All-in-One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
우리 회사에도 도입하고 싶다면
👉 도입문의 : http://kko.to/KW_LT_BL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