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영리조직의 카카오워크 이야기

활용 사례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4. 18. 22:00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팀입니다.
도박 확산 방지를 위한 캠페인을 운영하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기남부센터, 그리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위스타트!
다양한 분야에서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비영리 조직들의 카카오워크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도박 확산 방지를 위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기남부센터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의 확산 방지를 위해 예방 및 홍보, 치유 및 재활 서비스 등을 진행하는 공공기관입니다. 경기남부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에서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법에 따라 운영되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의 지역센터 중 한 곳이며, 지역센터는 제주도를 포함해 전국적으로 13곳이 있습니다. 도박으로 인한 폐해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고, 건전한 여가문화 선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이다 보니 업무용으로만 사용할 플랫폼이 더욱 필요했습니다.”

기존에는 기관 내부 소통용으로 텔레그램과 같은 메신저를 도입하려 했으나, 해당 메신저들은 일과 일상이 분리되지 않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공공 업무를 하는 기관 특성상 업무 내용을 남기는 것이 중요하였고, 따라서 업무용으로만 사용할 플랫폼이 더욱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여러 플랫폼을 검토한 결과,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으면서도 일과 일상을 분리하여 업무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워크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초기 세팅 시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사항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협업 플랫폼 도입 과정에서 여러 가지 서비스들을 검토하며 무료 체험을 해보기도 했지만, 많은 경우에 서비스 자체에 적응하는 시간이 매우 필요했습니다. 반면, 카카오워크는 바로 쉽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였고, 우리 모두에게 익숙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신뢰도가 있었습니다. 또한, 초기 세팅 과정에서 어려운 점이 있거나 문의 사항이 있을 때 바로바로 문의할 수 있는 창구가 필요했는데, 카카오워크는 그런 창구가 잘 마련되어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만료 기한 없이 언제든 다시 문서를 확인할 수 있어서, 업무 내용 관리가 쉬워졌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저희는 업무 내용들을 잘 기록하고 보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카카오워크에서는 과거에 주고받은 문서들도 만료 기간 없이 내려받을 수 있어서, 업무 히스토리 관리가 쉬워졌습니다.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위스타트

위스타트는 저소득 가정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후원, 캠페인, 인성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는 비정부기구로,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는 교육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계속해서 서비스가 개선되고 있는 점이 신뢰가 가서 도입을 결정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재택근무가 많이 진행되면서 우리 기관에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카카오워크는 출시 초기부터 알고 있었는데, 그때보다 훨씬 개선된 점이 많다는 얘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고객들의 요구사항에 맞춰 계속 서비스가 개선되고, 많은 곳에서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 신뢰가 가서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재택근무를 하며 카카오워크와 함께 업무 방식이 많이 변화했습니다.”

우리 기관도 코로나가 시작되고 재택근무와 오피스근무를 병행해서 진행하고 있는데요. 카카오워크 전자결재의 경우에는, 재택근무를 하든 오피스 근무를 하든 관계없이 어디서든 결재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그리고 주에 2회 정도 정기회의가 있어 이 또한, 카카오워크 화상회의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가 시작되면서 업무의 많은 부분을 카카오워크로 해결하고 있고, 이 모든 것을 카카오워크 한 곳에서 통합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디지털 전환을 꿈꾸는 비영리조직을 위한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

➡️ 지금 바로 문의하세요!

https://www.kakaowork.com/consul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