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협업하는 스타트업의 카카오워크 이야기

활용 사례

by 카카오엔터프라이즈 2022. 4. 26. 18:36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팀입니다.
카카오워크를 통해 동료들과 효율적으로 협업하고 있는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디자인 전문기업 프리비, 부동산 중개/컨설팅 기업 엠앤제이부동산중개법인의 카카오워크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디자인 전문기업, 프리비

프리비는 기획, 편집, 홍보디자인 전문 기업으로 현재 많은 정부기업, 관공서 등의 공공기관과 꾸준히 협업하고 있으며 사회적 기업으로서, 사람 중심의 따뜻한 기업문화를 목표로 사회적 취약계층과 소통하고 협업하며 함께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했습니다.”

회사에서 사용할 협업 플랫폼이 필요해 여러 서비스들을 직접 사용하며 비교해보았습니다. 그 중 카카오워크가 가장 친숙하면서 사용하기에도 편해 카카오워크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카카오워크는 카카오톡과 형태가 비슷하므로 쉽게 접근하기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새로운 플랫폼을 사용한다는 이질감 없이 바로 업무에 도입할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할 일 관리기능으로 동료와의 협업이 더 빨라졌습니다.”

디자인 에이전시이다 보니 협업이 필요한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그럴 때는 카카오워크의 할 일 관리기능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료와 함께하는 프로젝트가 있을 때, ‘할 일 관리에 일을 등록하고 동료를 담당자로 추가하면 업무를 까먹지 않고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어서 회사 구성원 모두가 잘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그 외에 국내 기업에 맞게 조직도 기능이 잘 갖춰져 있어 편리합니다.

 


부동산 중개/컨설팅 기업, 엠앤제이부동산중개법인

엠앤제이부동산중개법인은 상업/업무용 부동산과 고급주택 및 빌딩 매매 임대를 기반으로 부동산 자산관리 및 부동산 경매, 분양, 금융서비스, 컨설팅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신생법인입니다. 부동산 시장에서 많은 노하우를 축적해온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을 먼저 생각하며 공정한 가치로 올바른 부동산 중개를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촌각을 다투는 부동산 중개 업무를 하므로, 실시간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빠르고 편리한 메신저 기능이 중요했습니다.”

부동산중개법인으로서 구성원의 80%가 공인중개사분들이며, 현재 10명이 넘는 직원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부동산 중개 업무라는 것이 촌각을 다투는 업무이다 보니, 순간순간 공유되는 부동산 매물들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빠르고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는 메신저가 필요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메신저들은 해킹의 우려가 있다거나, 일상과 업무가 혼재된다거나, 사용하기 어렵다는 점들이 있어 익숙한 형태로 모두가 쉽게 적응할 수 있으면서도 업무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워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부동산 계약 같은 새로운 공지가 올라오면 이모지 반응으로 빠르게 확인하거나, 안 읽은 사람을 확인해서 업무를 바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신규 입사자가 많은 신생 법인이라, ‘이전 대화 내용 보기기능을 활용하여 빠른 인수인계 및 온보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설립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생 법인이다 보니 한 달 단위로 새로운 동료들이 입사하는 중입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이 업무 인수인계나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는 것인데요. 카카오워크는 신규 입사자를 기존 채팅방에 초대할 때, 이전 대화 내용 보기를 선택하면 이전의 히스토리를 모두 바로 공유해줄 수 있어서 인수인계도 매우 편리합니다. 특히, 저희는 부동산 매물 사진들을 채팅방에 공유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전 대화 내용 확인이 되니 이런 점들이 매우 유용하여 업무가 더 수월해졌습니다.


협업하는 스타트업을 위한, 카카오워크!

우리 회사도 카카오워크와 함께 더 효율적으로 협업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문의하세요!

➡️ https://www.kakaowork.com/consul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