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멀티 워크스페이스 알림, 고정형 알림 모드 등 업데이트 안내

공지사항

by 카카오워크 2022. 11. 4. 10:00

본문

 

안녕하세요. 카카오워크팀입니다. 😊

카카오워크의 알림 기능이 업데이트되어 소개합니다.

 

다양한 알림 기능 추가로 이제 여러분의 중요한 메시지를 빠짐없이 편하게 알려드릴게요. #놓치지않을거예요 ☝🏻😉


🔄 멀티 워크스페이스 알림 

 

 

카카오워크를 이용하는 분들이 점차 많아지면서, 1개 이상의 워크스페이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기존에는 여러 협업사와 카카오워크로 소통할 때 활성화 중인 워크스페이스만 알림을 받을 수 있고, 다른 워크스페이스에서 수신된 메시지는 바로 알림을 받을 수 없어 확인하는 과정이 번거로우셨을 텐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내가 활성화하고 있지 않은 다른 워크스페이스의 메시지 알림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신한 알림을 선택하는 경우, 별도의 워크스페이스 전환 과정 없이 해당 채팅방으로 바로 진입하여 보다 빠르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워크스페이스 목록에서 수신된 메시지 수를 카운팅 뱃지로 보여줌으로써, 워크스페이스별 내가 확인하지 않은 메시지 개수도 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탕화면 혹은 홈화면 등에 있는 카카오워크 앱 아이콘에 표시되는 메시지 수는 알림을 받은 모든 워크스페이스의 읽지 않은 메시지수가 합산하여 표시됩니다. 혹시 현재 워크스페이스에서 메시지를 다 읽었는데도 뱃지 숫자가 남아있다면 워크스페이스 이름 옆에 파란 '닷'이 떠있는지 보고 다른 워크스페이스의 확인하지 않은 메시지를 체크해보세요.

 

이렇게 협업용 워크스페이스들을 활용하는 과정에서 동시에 서로 다른 워크스페이스의 대화창을 띄워 활용할 수 있으므로 이번 통합 새 메시지 알림 기능과 함께 사용성을 크게 개선하였으니 부담없이 멀티 워크스페이스를 도입해보세요. 

 

 

 

📌 채팅방 고정 알림

 

새로운 메시지가 왔을 때, 내가 미처 확인하지 못한 메시지 내용만 모아 볼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PC 화면의 고정된 영역에서 새 메시지 채팅방 알림 목록 형태로 내가 읽지 않은 내용을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옵션 설정 후 이용 가능하며, 현재 Window PC에 한하여 지원하며 다른 디바이스는 추후 지원 예정입니다.

 

 

/채팅방 고정 알림 기능 설정

- 설정 > 일반 > '고정형 알림 모드 사용' ON

 

 


 

좀 더 유용하고 빠른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진행된 이번 카카오워크 업데이트 기능 어떠신가요? 지금 경험해보세요 :)
카카오워크는 앞으로도 더 편리한 알림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

 

 

⭐️ 요즘 일하는 방식, 카카오워크
카카오워크 서비스 소개 : https://www.kakaowork.com/about
카카오워크 다운로드 : https://www.kakaowork.com/download
카카오워크 도입문의 : https://www.kakaowork.com/consulting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